남원시,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신청하세요
남원시,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신청하세요
  • 심광석 기자
  • 승인 2018.02.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차인 전기자동차의 민간보급을 확대 목적

남원시는 대기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친환경차인 전기자동차의 민간보급을 확대키로 했다.

시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기자동차를 구매 시 차종에 따라 전기승용차는 최대 1,800만원부터 1,306만원, 초소형전기자동차는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거주기간 1년이상 거주자로 공고일(3.12.) 현재 남원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이상 시민이나 남원시에 소재한 기업, 법인, 사업자에 해당되며 보급차종은 환경부에서 승인한 16종으로 한정된다.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에 대해 12일 남원시 홈페이지에 사업 내용을 공고할 계획이며, 신청접수는 2월 12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구매지원신청이 보조금 지원대수를 초과할 경우에는 추첨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대상자 선정시 취약계층․다자녀가구에 40%를 배정하여 일반시민과 구분하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취약계층에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다자녀가구가 해당되며 자격조건 및 지원방법, 신청서류는 남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남원시청 환경과 또는 전기자동차 영업대리점에서 진행한다.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http://www.namwon.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남원시 환경과(620-6235) 또는 전기자동차 제작사별 판매점(영업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