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기자회견 전문] “더불어민주당은 법치파괴의 본질을 왜곡말라..선동과 거짓도 반역죄에 해당”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심재철 기자회견 전문] “더불어민주당은 법치파괴의 본질을 왜곡말라..선동과 거짓도 반역죄에 해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령과 규칙으로 제정된 적폐청산위원회가 헌법기구와 법률기구를 난도질

▲ 심재철 국회부의장 기자회견 모습(사진출처: ytn) ⓒ뉴스타운

29일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발언에 대해 일부 의원들은 취중 발언식으로 격하시키는 분위기지만 심 국회부의장의 발언은 국가와 미래를 위한 청와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사자후와 같아 발언 내용을 게재한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기자회견 발언 전문]

더불어민주당은 법치파괴의 본질을 왜곡하지 마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본 의원에 대한 위협을 중단하고 법치파괴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수호해야 하는 국회부의장직을 맡고 있는 본 의원은 더 이상 법치파괴를 지켜볼 수만은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수호하고자 하는 본 의원의 충정을 위협하며 왜곡하는 대신에 헌법 제12조가 정한 적법절차와 형사소송법 제308조의 2가 정한 위법수집증거 배제의 원칙에 참된 의미로 돌아갈 것을 다시 촉구합니다.

민주당은 적법절차로의 회복을 요구하는 본 의원의 진정한 의사를 탄핵불복이라거나 대선불복으로 왜곡하지 말아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죄는 국토를 참절하거나 국헌을 문란시킬 목적으로 폭동을 일으킨 형법 87조의 죄임을 말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지난 6개월 동안의 행적이 내란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 그 자체를 파괴시키는 내란죄는 강도나 살인 같은 치안죄와 달라서 단지 형법에서 규정한 형식적인 조문 해석만으로 판단될 수 있는 문제가 결코 아닙니다. 각국이 구체적인 법죄 구성요건을 달리하지만, 내란죄는 국가의 내부로부터 국가의 정체성을 위태롭게 하는 가장 위험한 범죄입니다.

내란죄의 핵심인 국가 정체성을 위태롭게 한다 함은 우리 헌법의 핵심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질서, 법치주의와 적법절차를 무시하거나 폄하해 국민들로 하여금 그 가치의 중요성을 오도하게 하는 것이 그 대표적입니다.

헌법가치를 무시해 국가 정체성을 위태롭게 하는 것이 바로 국헌문란, 즉 국가 헌법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질서를 위태롭게 한다고 함은 지난 집권 6개월 동안에 전개된 일련의 과정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법치파괴의 대표적인 사례는 훈령이나 규칙에 의해 사후에 창설된 특정한 성향의 민간인이 주축인 적폐청산위원회가 함부로 헌법기구나 법률기구의 비밀창고를 마음껏 뒤지는 것에서 이미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반론은 국헌문란에 대한 논란은 인정하면서도 그렇지만 문재인 정부는 각종 위원회를 통해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법이 정한 물리적인 폭동이 없으므로 내란죄가 성립할 수 없다는 변명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눈부신 과학기술 통신수단 발달과 사이버 공간의 등장은 물리적인 폭동이 아니라 소위 기능적인 폭동으로 국가질서를 마비시키는 것이 매우 쉬운 상황이 됐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상에서의 무장반란이 아니라 소위 이념적 홍위병 등이 매우 세련된 모습으로 냉전시대보다 훨씬 더 강력한 폭동을 야기할 수 있는 것이 변모된 현재 국가안보의 현실이고 각국이 두려워하는 폭동입니다.

국가안보 선진국인 미국은 선동과 거짓은 물론이고 국가 안보에 대해 맥 빠지는 말, 그리고 어떤 불법수단을 동원한 무정부주의적 시도도, 심지어 미국 연방대법원은 청중들에게 2시간 동안 징집 또는 입대를 방해하는 연설을 한 것이 나라가 외국세력에 대항하여 자기를 방어하려 하고 있을 때 국가의 손에서 무기를 빼앗아버리려 하는 경솔한 언동이라는 이유로 반역죄로 징역 10년을 선고한 바도 있습니다.

또한, 국가안보국의 기밀을 위키리크스에 누설했다는 이유로 미연방수사국은 에드워드 스노든을 간첩죄로 기소했습니다.

본 의원의 판단으로는 현 정부의 적폐청산TF의 활동 내용은 법치주의 원칙의 위배에 다름 아닙니다.

현 정부가 이념을 기준으로 적폐산청이라는 미명으로 여러 행정부처에 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를 설치해 실질적으로는 조사가 아니라 수사를 하고 있고 검찰에 청부 수사를 내리는 것은 명백한 헌정질서 문란의 외형적인 모습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법치국가에서 명백한 불법이 있어서 진상조사가 필요하다면 주권자를 대표하는 국회에서 조사대상, 시기 와 사실, 국가기밀에 접근할 위원들의 자격 요건을 법으로 제정해 정식의 법률기구를 창설하거나 국회가 직접 조사하는 것이 법치주의입니다.

법치파괴와 국헌문란에 대해 공론화에 붙이길 말씀드립니다.

특정 정당보단 국가를 먼저 생각해야 하고 국법질서 수호에 책임 있는 자리인 국회부의장직에 있는 본인으로서도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헌법의 정체성인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질서를 엄격하게 준수하면서 성공한 정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정부가 실패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과 국가에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헌법 정체성 수호를 요구하는 본 의원의 진정성을 왜곡하고 사퇴 운운의 정치공세를 펴는데, 본 의원은 현 정부가 좋아하는 방식인 공론화위원회와 국민대토론회를 거쳐서 국민이 진상을 파악하게 하고 국민의 진정한 여론을 확인할 것을 제안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공론화위원회와 대토론회로 민주시민의식에 기초한 건전한 판단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재까지 진행에 대한 다음과 같은 모든 정보가 국민들에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그리되면 본 위원은 기꺼이 국회 부의장직에서 사퇴할 것입니다.

1. 각부처 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 위원의 전력과 전과

2. 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 위원의 추천과 선발과정

3. 청와대의 개입 정도를 포함한 적폐청산 리스트의 작성 과정

4. 적폐청산에 대한 청와대의 모든 회의자료

5. 적폐청산과 관련된 각 부처 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의 회의내용과 회의자료

6. 적폐청산에 대한 각 부처 행정기구의 협조 정도

7. 적폐청산기구의 운영과 활동에 사용된 예산 액수와 예산의 본래 용도

이 엄중한 북핵 위협의 준전시 상태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순국선열을 포함한 우리 선조들이 피땀 흘려 이룩한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파괴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겸허히 반성하면서 과거로가 아니라 미래로 전진해 나아갈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2017-11-30 07:07:01
심재철 의원님 감사합니다.

지금 나라가 풍전등화입니다. 이 정권은 나라를 망하게하고있습니다.

송정수 2017-11-30 06:48:20
심재철의원님의 용기있는발언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민주당에서 주장하는여론조사도
믿을수 없습니다 제가 보수적관점에서 두 서너번 여론조사애 응하고 나서 부터는 일절 여론조사대상이 되어본적이없었습니다, 다시한번 깊은 경의와 격려를 보내드립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