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분석
에프엑스기어바이크, ‘속도 회전비 탁월’ FX기어자전거 유통망 모집
박재홍 기자  |  gostud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26  12:56:33
   
▲ FX기어바이크의 가속기어페달(3X TURBO) ⓒ뉴스타운

에프엑스기어바이크가 3배속 가속기어의 FX기어자전거를 출시하고 전국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바이크는 세계 최초로 3배속 가속기어를 개발해 미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특허를 획득한 상태다. 또, 최근 한국을 방문한 람보르기니 가문의 3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와 기술협약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국 에어차이나와 정식계약을 체결 했으며, 월마트 미국본사와도 공급 계약 직전에 있다.

FX기어자전거는 ‘3X TURBO’로 불리는 세계적으로도 최초에 해당하는 자전거 전용 기어가속장치를 장착한 신제품이다. 이 가속기어는 가속과 감속을 운전자가 원하는 모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자전거 허브의 변경 없이 가속기어의 공간만 맞으면 모든 자전거에 장착이 가능한 상호 호환 구조를 지닌다는 것도 특징이다. 3X TURBO는 크랭크 및 스프라켓 빈 공간 속에 가속 기어를 내장하는 방식이다. 

   
▲ FX기어바이크 ⓒ뉴스타운

회사 관계자는 “자전거 스프라켓기어를 1회 회전하면 3배속 속도가 난다”면서 “크랭크 기어 외경이 작아지고 바퀴가 작아도 속도 회전비를 탁월하기 때문에 자전거의 소형화는 물론 작은 바퀴자전거로도 고속주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에프엑스기어바이크는 장거리용 자가충전식바이크 개발에도 성공했는데, 2개의 배터리를 이용해 상호 번갈아 충전하는 시스템이다. 페달을 밟으며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방식이이며, 한번 충전으로 최고 500~10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이는 시중 자전거보다 10배 가까이 큰 충전용량이다.  

국내외에서 ‘3X TURBO’의 기술력을 인정 받은 에프엑스기어바이크는 해외 바이어와 공급 계약을 상당하고 있으며 국내서는 전국 단위 체인점을 모집에 한창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에프엑스기어바이크’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며, 체인점 모집이나 구매문의는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재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