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미수범 지 씨, 배후관계 여부 의혹 증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살인미수범 지 씨, 배후관계 여부 의혹 증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배후설 거듭 제기… 우리당엔 취직 부탁도

 
   
  ▲ 박근혜 대표에게 살인미수범 지충호씨가 살인적인 테러를 하는 모습(위)과 경찰에 의해 연행되는 모습(아래)
ⓒ 뉴스타운 고영일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살인 미수범 지충호(50) 씨에게 과연 배후는 있을까.

한나라당이 23일 배후설을 거듭 제기하고 지 씨가 열린우리당에 취직을 부탁했다는 진술이 새롭게 나오면서 그 배후에 대한 의혹이 점차 증폭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검 · 경 합동수사본부는 앞으로 지 씨의 범행동기와 배후 · 공모 여부에 수사의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 한나라당, 배후설 거듭 제기=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 정치 테러 진상조사단’의 이인기 의원은 23일 “월 18만원의 지원금을 받는 생활보호대상자가 합법적으로 돈을 빌릴만한 곳이 전혀 없는 만큼 누군가 지속적으로 돈을 지원하고 있는 게 확실하다”며 살인미수범 지 씨의 배후에 조직적인 지원세력이 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문화일보>와 가진 전화통화에서 “범인 지충호가 고급 휴대전화를 구입하고 월 50만원 정도의 통신비를 내는가 하면 고급 구두를 신고 다니는 등 도저히 생활보호대상자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생활을 했다”면서 “이는 지 씨의 배후세력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장인 김학원 최고위원도 이날 “자체 조사 결과 사건 당일 지 씨가 1시간 30분 동안 누군가와 통화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사전에 누군가와 범죄사실을 계획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배후설을 거듭 강조했다.

◆ 범인 지 씨, 열린우리당에 취직 부탁= 지난 20일 박 대표 피습 직전까지 지 씨와 함께 생활했던 친구 정 모 씨는 23일 "지 씨가 갱생원을 나와 열린우리당 인천서구 당원협의회 후원회 사무실에 찾아가 직업을 소개받았다“며 "소개받은 곳은 서울 동대문에 있는 C정수기 회사"라고 말했다.

그러나 지 씨는 이 회사에 신원증명서를 내지 않는 등 불성실한 태도를 보여 취직 닷새 만에 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열린우리당의 한 관계자는 "지 씨가 작년 말 이후 지난 3월까지 2∼3차례 방문, 또는 전화로 취직을 부탁한 적이 있었다“면서 "두 번째 찾아왔을 때 ‘청송감호소 피감 당시 교도관 폭행 등으로 벌금을 내야 하는데, 일을 해서 갚겠다’며 취직을 부탁해 ‘알아보겠다’고 형식적으로 대답했다”고 해명했다.

◆ 합수부, 지 씨 돈거래 · 우리당 관계 집중 조사=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 피습사건을 수사 중인 검 · 경 합동수사본부는 23일 지 씨의 통장 등을 확보, 개인 수입과 지출내역 등 돈거래 경위를 집중 조사하고 있다.

합수부는 지 씨가 지난 3월부터 기초생활보호대상자로 지정돼 매달 18만원을 받아 왔으나 이 돈 만으로는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다고 보고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개인 계좌추적에 착수, 정확한 수입원과 출처 등을 확인 중이다.

합수부는 이와 함께 지 씨가 작년 8월 청송감호소에서 가출소한 뒤 모두 4대의 휴대전화를 자신의 명의로 등록해 사용한 정황을 포착, 구입 과정과 요금 납부 등에 돈을 댄 사람이 있는지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한다는 계획이다.

합수부는 특히 지 씨가 열린우리당에 취직을 부탁했다는 친구 정 모 씨의 진술에 주목, 우리당과 지 씨의 관계에도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합수부의 한 관계자는 이와 관련 “범인 지 씨가 자신의 억울한 점만 주장하는 등 비협조적인 데다 통화내역과 계좌추적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사진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러나 이번 사건이 제 1야당 대표에 대한 살인미수라는 초유의 사태인 만큼 한 점 의혹도 없어야 한다는 게 검찰의 기본적인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송경근 서울서부지법 영장전담 판사는 23일 오후 지 씨에 대해 살인미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하고, 공직선거법위반(선거자유방해) 등 혐의로 영장이 청구된 박 모(52)씨에 대해서는 영장을 기각했다.

송 판사는 “범인 지 씨는 치밀한 사전계획 아래 박 대표에게 심각한 신체 손상을 입혔음에도 마치 자신이 민주투사라도 되는양 사건을 호도하고 있다"며 영장발부 이유를 밝혔으나 박 씨에 대해서는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어 영장을 기각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음모의혹 2006-05-24 09:33:21
분명히 배후 세력있다. 다른 것으로 슬슬문따기 전법 사용하는데 고도로 숙련된 우리들에겐 안 통한다.

의혹증폭 2006-05-24 09:46:25
계좌추적 대충… 피의자 진술에만 의존?

의심받는 검찰 수사 휴대전화 요금·통장 유무 제때 파악못해
이웃주민 “형사 2명 사건 5시간후 찾아와”

검·경 합동수사본부가 박근혜 대표 피습사건 수사에 치밀하지 못한 부분을 잇따라 드러내고 있다. 수사본부는 사건 발생 사흘이 지나도록 테러범 지충호(50)씨의 범행 배후를 밝히는 데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휴대전화 요금, 통장 유무 등을 제때 파악하지 못했다.

본지 확인 결과 지씨는 80만원 상당의 고가(高價)의 휴대전화를 구입해 6개월 동안 한 달 평균 21만3000원을 냈다. 하지만 수사본부는 23일 브리핑에서 “휴대전화를 한 달에 15만~16만원어치 썼다고 진술하고 있다”고 밝혔다.

휴대전화 요금은 지씨 범행의 배후 여부를 드러낼 수 있는 중요한 고리다. 수사본부측도 “통신회사에 문의하면 금방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인정하면서도 수사를 지씨의 진술에만 의존한 셈이다. 지씨의 짐을 압수수색한 다음날인 22일 “짐이 얼마 없는데 그 안에 통장은 없었다”고 했다가,

23일 “압수한 짐꾸러미에서 통장 하나를 찾아냈다”고 밝힌 부분도 이해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지씨박씨 2006-05-24 09:49:13
이 의원은 “서대문서에서는 폐쇄회로(CC)TV를 통해 지충호와 사건현장에서 난동을 부리다 잡힌 열린우리당원인 박모씨가 21일 오전 7시30분쯤 5m쯤 떨어져 있다가 가까이 다가가 앉아 20분 정도 대화를 나눈 게 확인됐다”며 “대화내용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익명 2006-05-24 16:55:47
한나라당은 왜 테러 당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하나도 올리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한번 한나라당 홈페이지를 구경해 보십시오.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누가 좀 알아 보이소.
누가 하지 못하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참으로 이해가 안된다.

포토뉴스 사진기사도 없고.....

한나라당은 진실을 말하라!!!

상식적으로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당의 대표가 테러를 당해 온나라가 야단인데 이재오 동영상이나 올려 놓고....

당 대표를 떠나 국민이 테러를 당했다 해도 사진나온 기사하나는 올려야 하는것 아닌가?

박근혜 대표도 국민의 한사람이다.

의구심 2006-05-24 17:13:05
지충호씨 마지막 통화내역 미스터리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를 습격한 지충호씨의 마지막 통화내역에 대한 의문이 일고 있다.

문화일보는 24일 지씨가 체포 전 마지막으로 통화한 5명과 통화를 시도했지만 통화 상대자 가운데 한 사람은 지씨를 모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전남 광양에 사는 택시기사로 열린우리당 기간당원이지만 지씨와 만난 적이 없으며 통화를 했는지, 아닌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고 말했고 신문은 적었다.

지씨 전화는 체포 당시 휴대전화 요금 체불로 전화는 걸지 못하고 받을 수만 있는 상태였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