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성명서]정치탄압 언론농단 즉각 중단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MBC 성명서]정치탄압 언론농단 즉각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태 일당 스스로 버젓이 녹취한 팩트 그대로가 가공 없이 나가자 보복하려고 하느냐

▲ ⓒ뉴스타운

MBC 노동조합은 15일 야 3당의 'MBC 노조 탄압' 청문회와 관련 언론농단이자 폭거이며 소가 웃을 일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MBC 노동조합은  "정치탄압 언론농단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서를 통해 "대우차 노조 간부 출신인 홍영표 의원 주도로 드디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가 시작됐다"며 "정규직을 돈으로 사고팔며 현대판 매관매직을 자행했다는 의혹을 물타기하듯 엉뚱한 언론 죽이기에 나선 것"이라고 주장했다.

'MBC 노조 탄압' 관련 청문회에 대해서는 소도 웃을 일이라며 "먼저 야 3당 의원들에게 우리 MBC에는 모두 3개의 노조가 있으며, 어느 노조에도 소속되지 않은 직원들 역시 상당수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제1당과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와의 결탁은 더욱 노골적"이라고 지적하며 "정치파업으로 해고된 노조원을 국가유공자처럼 의제해 각종 국고 지원을 하는 법안까지 MBC 출신 의원에 의해 청부 입법돼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노조는 "날치기 통과는 때마침 고영태 녹취 관련 MBC 단독 보도가 나간 뒤에 이뤄졌다"며 "그동안 언론에 사실 확인도 안 된 의혹들을 남발하며 편파 보도의 융단 폭격을 가했던 야당이 고영태 일당 스스로 버젓이 녹취한 팩트 그대로가 가공 없이 나가자 보복을 하려고 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만일 입맛에 맞는 사장을 선임하려고 방송에 대한 불공정하고 무책임한 개입을 계속한다면 어떠한 시도든 우리 노조는 모든 수단을 이용해 폭거를 막아낼 것임을 이 자리에서 약속드린다"며 야 3당과 언론노조에 경고했다.

다음은 MBC의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정치탄압 언론농단 즉각 중단하라!

대우차 노조 간부 출신인 홍영표 의원 주도로 드디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가 시작됐다.

정규직을 돈으로 사고팔며 현대판 매관매직을 자행했다는 의혹을 물타기하듯 엉뚱한 언론 죽이기에 나선 것이다.

이름도 ‘MBC 노조 탄압’ 관련 청문회라고 하니 소가 웃을 일이다.

먼저 야 3당 의원들에게 우리 MBC에는 모두 3개의 노조가 있으며, 어느 노조에도 소속되지 않은 직원들 역시 상당수 있음을 알려드린다.

만일 탄압을 주장하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만 있는 줄 알고 MBC 고위직을 손봐서 우리 모두를 지배하려 했다면 이것이 바로 말 그대로 '농단'이요 '폭거'라는 말씀을 드린다.

특히 제1당과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와의 결탁은 더욱 노골적이다.

정치파업으로 해고된 노조원을 국가유공자처럼 의제해 각종 국고 지원을 하는 법안까지 MBC 출신 의원에 의해 청부 입법돼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 내에 워낙 MBC 출신의원이 많아 MBC 계파가 존재한다는 웃지 못할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야 3당이 날치기 통과시킨 MBC 청문회 역시 이 같은 뒷배경이 작용한 것이라는 의혹과 정황이 하나둘씩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다.

정당한 쟁의 행위 대신 정치 파업을 일삼는 노조가 입법부의 국회의원을 통해 회사에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다면 대체 '최순실 농단 의혹'과 다른 것이 무엇인가?

MBC 노동조합은 '진짜' 공정방송을 지키기 위해 싸울 것이다! 날치기 통과는 때마침 고영태 녹취 관련 MBC 단독 보도가 나간 뒤에 이뤄졌다.

그동안 언론에 사실 확인도 안 된 의혹들을 남발하며 편파 보도의 융단 폭격을 가했던 야당이 고영태 일당 스스로 버젓이 녹취한 팩트 그대로가 가공 없이 나가자 보복을 하려고 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

때 아닌 엉뚱한 야당의 날치기 의결로 김정은이 미사일을 쏘고 김정남이 피살된 이때 2월 국회가 전면 중단 위기를 맞았다. 대체 뭐하는 짓인가?

당신들 눈에는 대한민국에 불어 닥친 안보와 경제, 청년 실업의 위기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가?

이와 같은 폭거는 오로지 공영방송 사장 선임 과정에 특정 노조와 결탁해 입맛에 맞는 사장을 앉히려고 한다는 방증이다. 그들 자신이 여당일 때 통과시킨 방송법까지 셀프 개정해 기울어진 운동장을 만들려고 한다니 도를 넘어선 입법 농단에 웃음이 나온다.

야 3당과 언론노조에 경고한다. 만일 입맛에 맞는 사장을 선임하려고 방송에 대한 불공정하고 무책임한 개입을 계속한다면 어떠한 시도든 우리 노조는 모든 수단을 이용해 폭거를 막아낼 것임을 이 자리에서 약속드린다.

2017년 2월 15일
MBC 노동조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니 2017-02-17 11:33:14
MBC노조 성명서를 지지합니다.
MBC 언론노조에 굴하지 않고 중심잡아 방송해줘서 너무 고맙다.. 이나라에 희망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 고영태케이트 보도해줘서, 이것이 진실이라고 알려줘서 눈물이 난다.. 이 썩은 언론노조 편파보도에 대한민국적화위기에 있는데. MBC가 정말 대한민국을 살리는 나팔수가 될 것이다.

DongGuk Shin 2017-02-17 05:49:02
MBC 노조성명서를 지지합니다. 바른언론, 진실을 보도하는 언론을 정치권은 탄압하지 말라!

신정우 2017-02-16 23:38:35
야당국회의원 정신차려라 너희들의 실체가 하나하나 볏겨지고 있다 이 파렴치한 종자들아 언론탄압중지하고 국민앞에 석고 대죄하라 이 몹쓸 종자들아 mbc 는 힘내서 공정방송 해주세요 태극기가 응원할께요

필승MBC 2017-02-16 04:21:01
정의는 이긴다. 공정방송하는 MBC는 힘내라 ! 건승하라!! 우리 시청자가 응원한다!!!

언론탄압 2017-02-16 04:18:38
야당은 언론탄압 중지하라! 지금 공정방송하는 곳은 mbc뿐이다. 야당은 그게 겁나서 언론탄압하냐?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