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구 방문, 변한 민심에 격세지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대구 방문, 변한 민심에 격세지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도 의원님, 의리 신뢰 신의를 지키며 국회의원 활동을 권면합니다

▲ ⓒ뉴스타운

대구는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다. 박 대통령은 자신이 정치적으로 코너에 몰렸을 때 대구를 방문, 열광적 지지자들의 환호를 받으며 재기하곤 했다.

그런데 그곳에 박 대통령이 나타났다. 하지만 이번에는 박 대통령도 자신에 대한 국민적 감정이 얼마나 악화되어 있는지 몸과 피부로 느꼈을 것 같다. 이전의 방문 때와 같은 전폭적 지지는 이제 없었다.

냉정하게 말해 서문시장을 찾은 박근혜에게 대구 민심은 냉온이 교차했다고 하면 적당하다. 박 대통령이 서문시장을 10여분 간 방문한 뒤 돌아서는 모습에 일부 상인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대형 화재가 발생한 서문시장을 방문한 박 대통령을 기다린 것은 냉담함 그 자체였다. '박근혜퇴진대구시민행동' 회원들이 침묵 시위를 이어간 가운데 대통령을 맞은 서문시장 상인들에게는 환영의 분위기는 전혀 찾아보기 어려웠다. 얼굴이라도 보겠다며 몰려들던 인파는 찾아보기 어려웠고, 심지어 대통령 방문이 피해복구에 백해무익으로 도움이 되겠냐는 의구심을 보이는 상인도 있었다.

한 상인은 "밉고 곱고를 떠나 이런 분위기에서 박 대통령이 시장을 찾는 것이 시장을 위한 것인지, 대통령 자신을 위한 것인지 모르겠다"면서 "대통령이 현실 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런데 서문시장이 있는 대구 중남구 지역구 현역이자 박근혜 대통령 초대 정부수석을 지낸 '진박' 곽상도 의원도 이날 현장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래서 기자는 이런 점을 들어 곽의원 페이스북에 싫은 소리를 남겼더니 그 쓴소리가 듣기 싫은 듯 지역구 주민인 기자까지 친구를 차단했다. 그래서 곽의원께 페이스북이 아닌 방식으로 의사를 전한다.

존경하는 새누리당 대구 중.남구 지역구 곽상도 의원님. 저 이강문입니다. 페이스북 친구에서 차단하셨군요? 쓴소리가 귀에 거슬렀던가보죠? 저도 지역구 주민인데 지역구 주민과 소통단절입니까요? 그래 가지고 지역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한다고 홍보하는 이중성... 쓴소리가 정말 약이 될 것인데 ~바른말 하는자가 많아야 하는데~어찌 좋은 소리만 그리고 어찌 좋은 일만...

박근혜 대통령께서 1일 화재로 고통받는 서문시장 상인들 위로 격려차 오후 3시(여러 여건상 시간이 오락가락으로 1시 30분으로 변경) 방문 때 대통령님을 지근에서 보필 지키지 않으시고 어디 멀리 해외 출장이라도 가셨습니까? 하루 전 미리 박 대통령께서 화재 현장을 방문한다는 동선 다 깔아서 대구에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었습니다. 어제는 참으로 지역구민으로 부끄럽고 섭섭한 마음이었습니다.

여느 다른 사람 국회의원들은 안 보여도 잘 모르겠지만 특히 친박이자 서문시장을 지역구로 두신 곽상도 의원님은 대구 중.남구 지역구로 새누리당 소속으로 주민을 대변하는 국회의원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힘들고 어려울때 열일 아니 수천일 제치고 본인 지역구인 서문시장 화재사고 상인들 위로 격려차 방문하신다는데...지역 국회의원 될 때만 박근혜 찾고 레임덕 오니 친 박근혜 국회의원이라고 자랑하다 박근혜를 낙동강 오리알로 완전 버리십니까?

지난 4월 총선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성공한 대통령으로 임기를 잘 마무리 하도록 최선을 다해 보필하겠다는 마케팅 약속으로 대구 중.남구에서 당선된 국회의원 아니십니까? 곽 의원님은 청와대에서 초대 민정수석으로 박 대통령을 보필하신 분이 대통령이 지역구에 오시는데 용안을 안보이시면 화재를 당한 상인들을 비롯한 중구민 유권자 모두가 너무 섭섭하죠?

설령 이념과 당을 달리하는 대통령이 지역구를 방문하셔도 지역구 국회의원이 미리 방문지에 나오셔서 안내도하고 대통령 방문에 지장이 없도록 행하는 것이 기본적 예의라고 저는 배워 알고 있습니다. 곽상도 의원님은 누가 뭐래도 지난 총선 공약과 현수막 유인물에 친박이고 박 대통령을 민정수석으로 보필한 친박 중 친박 대통령 마케팅으로 60%를 웃도는 지지 성원에 당선된 국회의원 아니십니까?

연령적 사회적으로 사리분별이 좀 어려운 어린이집 학생이나 유치원생들도 무엇이 의리이고 무엇이 잘못된 것은 정도 다 알고 성장하고 행동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끝으로 총선 공략으로 곽 의원께서 현수막 등에 삽입한 내용이 너무 부끄럽지 않습니까? 인쇄물과 인터넷에 떠도는 박 대통령 마케팅 관련은 모두가 일시적으로 사용한 "지록위마", "양두구육" 같은 사탕발림 거짓말 구호 입니까? 위 사진 속 글 내용이 곽상도 의원님 선거공약 포스트 선거 구호 입니까?

▲ 페이스북 캡쳐 "중.남구 새누리당 곽상도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을 지키고 중.남구를 확 바꾸겠습니다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삼식이 2016-12-09 16:05:20
익명으로 댓글남기라고 싸이트에 이렇게 설정해놓은 것 아닌감~?맞짱이요~?오메... 실명밝히면 무서워서살겠나^^ 자칭 대기자라는 분의 저급한 인성도 알아갑니다ㅎㅎ찡찡이 화이팅! 아 판사님 주어는 없습니다..ㅋ
아울러 삼순님이랑은 남입니다 ㅋㅋ 같은사람이 선동하는거 였길 바라신듯? 불쌍한 중생

이강문 대기자 2016-12-05 13:54:56
피의자 박근혜 대통령 비호는 애국 아니다.
최순실 게이트의 본질은 국가 기능의 정지와 정경유착 부패다.
삼식이. 삼순이님 비급하게 닉으로 글 올리지 마시고 실명으로
당당히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맞짱 토론 한번 할까요?
두분은 이름은 달리했지만 같은분으로 어디라도 좋습니다.

삼순이 2016-12-02 22:46:36
기자맞나요? 먼저 댓글쓰신 분 말마따나 이런 하소연은 일기장에나 쓰시죠. 본인은 이게 일침인줄, 바른말인줄 아나본데 그냥 징징글입니다;; 대구시장도 대통령 오는줄 몰랐다는데 그 '알만한 사람들'은 박사모를 말하는건가요? 그리고 대통령 수행원도 동행했을텐데 보필은 뭔 보필이에요 박근혜 공주인거 인정하는부분?

삼식이 2016-12-02 16:02:41
대기자인가요 개기자 인가요? 맞춤법이.. 정식 보도 사이트 맞나요..? 링크타고 들어와봤는데.. 엄정한 객관성을 유지한 정확한 정보가 아니라 개인감정 가득한 하소연쯤되는거같네요.. 일기장에 쓰세요 이런글은... 차단당해서 이런글을쓰는 것 같은데.. A형이신가. . ..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