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월 조사... 1위 8퍼센트,2위 렌딧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월 조사... 1위 8퍼센트,2위 렌딧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8퍼센트 1위 렌딧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P2P금융 브랜드중에서  8퍼센트, 렌딧,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펀다,  펀듀, 십시일반, 투게더앱스, 피플펀드, 루프펀딩, 소딧, 올리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12개 P2P 금융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6월 16일부터 2016년 7월 18일까지의 P2P 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299,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P2P 금융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P2P 금융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P2P금융 브랜드평판지수 7월 순위는   8퍼센트, 렌딧,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펀다,  펀듀, 십시일반, 투게더앱스, 피플펀드, 루프펀딩, 소딧, 올리 순이었다.

▲ 2016년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1위, 8퍼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00 소통지수 35,343 소셜지수 28,255로 브랜드평판지수  85,198로 분석되었다. 

2위, 렌딧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0 소통지수 18,414 소셜지수 7,356로 브랜드평판지수  41,04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 P2P금융 브랜드 평판 분석을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7월 분석결과, 소비자의 소통량에서는 소비자가 생성한 바이럴량보다 기업에서 생성한 마케팅량이 많았고, 소비자의 참여량은 관심도에 비해 높게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P2P금융이 다양한 테마로 상품화를 하면서 이슈량은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P2P금융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17일부터 2016년 7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