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다섯 번째 희생자는 미국인 구호활동가 피터 캐식…'충격'
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다섯 번째 희생자는 미국인 구호활동가 피터 캐식…'충격'
  • 이윤아 기자
  • 승인 2014.1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 미국인 인질 피터 캐식 참수 영상 공개

▲ 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사진: SBS 뉴스 캡처) ⓒ뉴스타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인질을 또 참수, 영상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IS의 미국인 인질 참수 동영상에는 IS 조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마지막 십자군(미군)을 끝장내겠다"고 말하는 모습과 참수된 머리를 가리키며 피터 캐식이라고 지칭하는 장면이 함께 담겨있다.

피터 캐식은 2004년 미 육군에 입대, 특수부대원으로 복무하다 2007년 4월부터 7월까지 이라크에 파병된 뒤 그해 9월 일병으로 제대했다.

이후 그는 시리아 난민을 돕는 '특수긴급대응지원'(SERA)이란 비정부 단체를 직접 조직해 난민들에게 조리기구, 의류, 약품 등을 전달하는 일을 해왔다. 그는 지난해 10월 초 레바논에서 시리아 동부로 넘어가다가 IS에 납치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영상을 통해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의 정부군 소속 조종사 포로 12명이 참수당하는 모습도 함께 보여줘 충격을 안겼다.

앞서 이슬람국가 IS는 지난달 3일 영국인 구호활동가 앨런 헤닝을 참수한 당일에 미국을 향한 경고의 의미로 피터 캐식을 다음으로 살해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정말 끔찍하다", "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세상에 이런 일이", "IS 미국인 인질 또 참수, 충격이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