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U-안심콜 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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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소방서, 'U-안심콜 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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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응급환자 정보 확인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응급상황 발생 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응급환자의 정보 확인으로 환자의 소생률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119 서비스 'U-안심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U-119 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119버튼을 누르면 사전에 등록된 환자의 질병, 주 치료 병원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신속한 긴급대응으로 맞춤형 응급처치와 이송, 보호자 등 관계자에게 통보하는 선진형 ‘119구급서비스’다.

유인복 현장대응과장은 “‘U-119 안심콜 서비스’가 산모, 독거노인가정, 나홀로 어린이 등 사회취약계층의 위급상황 발생 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홍보로 시민들이 맞춤형 맞춤형 119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U-119 안심콜'은 전용 홈페이지(http://u119.nema.go.kr)를 통해 본인 및 대리인이 등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소방서 구조구급담당자 ((041)-538-0412)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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