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제 18대 대선 특집 페이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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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여론조사, 후보자 정보 등 다양한 대선 정보 한 자리에 모아 제공

대선이 68일 밖에 남지 않은 현재 유권자들의 표심이 어느 쪽을 향하고 있는지, 주요 이슈에 대해 후보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2월 19일 진행되는 제18대 대통령 선거(이하 대선)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선 특집 페이지(http://media.daum.net/election2012)를 1차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대선 특집 페이지는 ▶뉴스 ▶여론조사 ▶후보 ▶말말말 ▶역대대선 ▶선거정보로 구성된다. 표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언론사별 여론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주요 후보들의 지지율을 비롯해 양자 가상대결, 후보 단일화 등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준다.

이와 함께 후보들의 주요 발언을 소개하는 ‘말말말’ 서비스를 통해 보다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하나의 이슈에 대해 각 후보자가 어떻게 생각하고, 발언하는지 타임라인 형식으로 모아서 살펴볼 수 있으며, 발언 내용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 및 댓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후보자의 기본 정보는 물론 관련 뉴스, 의혹과 해명, 주요 발언, 공약, 이력, 경선결과 등 출마 후보에 대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검색을 통해서도 ▲선거일정, 투표안내 등의 선거 정보, ▲후보자들의 여론조사, 이슈 검색어, 역대선거, 인생타임라인, 가족관계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후보자’, ▲후보자의 여론조사, 선거이력, 인생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후보자 비교’, ▲역대 대선 결과 및 주요 이슈를 살펴볼 수 있는 ‘역대 대통령 선거’와 같은 풍성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다음에서 ‘대선’이라고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다음 김영채 미디어본부장은 “다음은 SNS, 뉴스, 여론조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새로운 시각에서 분석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거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유권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해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대선기간 동안 미디어,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2012 대선 공정성 플랜’을 마련했다. 기존 다음 ‘게시물정책위원회’ 외에 ‘미디어위원회’를 신설하고,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옴부즈만 기구인 ‘열린이용자위원회’의 대선 특별활동을 강화하면서 유기적 대응 체계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정하고 충실한 선거 정보 제공, ▲유권자와 후보의 소통을 돕는 쌍방향 서비스 제공, ▲권리침해 방지를 위한 노력, ▲윤리기준 준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대선 서비스 준칙’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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