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이명박, 그는 도루묵이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역시 이명박, 그는 도루묵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시 이명박은 칭찬하지 말아야 할 대상이었다

 
   
  ▲ 이명박 대통령 군미필 패러디  
 

필자는 오늘 아침 흥분이 되어 "사상 처음으로 통일정책 명확해 졌다"는 제하의 글을 썼다. 어떻게 이명박이 이렇게 대담하고 담대해졌을까? 감탄하면서 이 글을 썼다. 그런데 불과 몇 시간 만에 이명박은 통일부의 야심 찬 정책에 재를 뿌리고 북에 또 꼬리를 내렸다. 오늘의 이명박은 어제의 이명박 그대로였다. 속지 말아야 하는건데 또 속았다. 욕심이 생기면 이렇게 스스로의 상상 속에 갇혀 속는 것이다.

통일부가 보고한 흡수통일 정책이 대통령에 의해 공식화되면 북한은 틀림없이 "이명박 정부가 북한을 점령하려 한다"며 전면 대응을 할 것이 틀림없다. 일부 언론들에서도 벌써 북의 대결자세를 염려했다. 그래서 인지 이명박이 통일부 보고 내용에 재를 뿌렸고, 그로 인해 오늘 하루 종일 고무돼 있던 필자의 소망도 쓸쓸하게 물거품이 되어 흩어져 버렸다. "역시 이명박은 이명박이었다!"는 탄식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은 평화적 통일이 남북 간 가장 바람직한 통일이라며 일부에서 말하는 흡수 통일이라든가 이런 것은 논할 일이 아니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평화적 통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영빈관에서 통일부의 업무보고를 받고 대한민국은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이고 전쟁과 도발을 억제하는 정책을 통해 평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가장 바람직한 북한의 변화는 중국과 같은 변화라면서 북한도 중국식 변화를 택하는 길 밖에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변한 것은 아무 것도 없었다. 통일부는 변화를 시도했지만 대통령이 변화하지 말라 한 것이다. 통일부는 애드벌룬을 띄웠고, 대통령은 부풀어 오른 그 애드벌룬에서 즉시 바람을 빼냈다. 역시 이명박은 칭찬하지 말아야 할 대상이었다. 오늘 하루 그에게 완전히 속았다는 생각이 든다. 필자가 그에게 속은 이유는 그가 여러 차례 흡수통일을 의미하는 발언들을 해왔기 때문이었다.

"역사상 국민의 변화를 거스를 수 있는 어떤 권력도 없다."

"머지않아 통일이 가까운 것을 느낀다. 이는 중대한 변화이며 누구도 막을 수 없다."

분명한 흡수통일을 의미한 것이었다. 여기에 더해 그는 통일세도 거론했다. 통일부 역시 오늘 이명박에 속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허탈했을 것이다. 도대체 이명박은 지금 통일에 대해 무엇을 하자는 것인가? 통일이 두려우면 외교부를 통해 영구분단을 추구함과 동시에 통일부를 없애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만원 2010-12-29 20:32:41
이명박 정부는 흡수통일 정책 국민에 적극 홍보해야

그런데 이번에 이명박 정부가 내놓은 통일방안은 우리 국민 대부분의 염원을 담은 ‘흡수통일’을 확실하게 정책으로 표현한 것이다. 북한과의 합의하에 통일을 하자는 것이 아니라 우리 단독의 힘과 의지로 북한 주민을 변화시키고, 인권에 대한 국제적 컨센서스를 이끌어내서 북한정권을 압박하고, 적극적인 외교를 벌이겠다는 매우 과감하고 솔직한 통일 방안인 것이다. 북의 적화통일 대 남의 흡수통일! 사생결단인 것이다. 사생결단을 해놓고도 미적거리면 우리는 엄청난 손해만 보게 돼 있다. 과감하게 그리고 모든 국민을 참여시키는 쓰나미 전략으로 임해야 할 것이다.

무슨 일을 하던 그 성공 여부는 전략에 달렸고, 전략은 간단명료해야 한다. ‘자주-평화-민족대단결 통일방안’이니 ‘한민족공동체통일방안’이니 하는 것은 너무나 그 의미가 애매하고 복잡하여 이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이 대한민국에서 10명이나 될까 싶다. 개념조차 잡히지 않는 이런 방안들을 가지고 통일을 하자고 하니 국민들이 외면해온 것이다. 하지만 흡수통일은 짧고도 그 의미가 명확하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이 국민적 공감대가 곧바로 형성될 수 있다.

흡수통일 정책이 공식화된 것을 놓고, 북한의 입장이나 남한 빨갱이들의 입장에서 보면 어떠한 생각이 들까? 이를 철회시키기 위한 온갖 방해공작을 펼 것이다. 숨어서 저지르는 테러 및 파괴를 일삼을 것이다. 대남심리전과 선동 선전을 강화하고 전교조에 의한 적화교육에 더욱 열을 올릴 것이다.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프로젝트가 필요하다.

일단 흡수통일을 공식적으로 정책화 한 만큼 정부는 이 중요하고 획기적인 통일 정책을 지금처럼 두루뭉술하게 발표할 것이 아니라 모든 국민이 그 의미와 역사성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을 만큼 널리 홍보해야 할 것이다. 이명박의 통일정책은 과거처럼 북한하고 합의하여 하는 그런 넋 나간 통일정책이 아니라 우리 국민의 단합된 힘으로 북을 변화시키고, 북한 주민들로 하여금 대한민국을 동경하게 만들고 대한민국이 그들의 조국이라는 것을 믿게 만드는 구체적이고도 현실성 있는 정책이다. 그리고 꿈이 있는 정책이요 액션이 따르는 실천적인 정책이다.

탈북자들이 벌이고 있는 삐라는 주로 김정일과 주민을 이간시키는 것으로 더욱 확대돼야 할 것이다. 이들은 라면도 보내고 1달러도 보내고 소형 라디오도 보내고 있다. 여기에 더 보태고 싶은 것은 아파트 단지에 광고물 수집함을 만들어 놓고 인쇄기술이 뛰어나고 광고물의 종류가 다양한 광고물들을 다 수집하여 북한으로 날려 보내는 것이다. 이런 광고물들을 보면 북한 주민들은 남한의 현실을 의심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들일 것이다. 그리고 남한을 동경하고, 그들을 속여온 김정일을 증오할 것이다. 모든 국민이 합심하면 지혜와 노력은 날로 번창할 것이다. 그만큼 흡수통일은 빨리 다가올 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것이 있다. 이렇게 멋진 통일방안, 공세적인 통일방안, 획기적인 통일방안, 역사적인 통일방안, 북과 사생결단하자는 통일방안을 만들어 놓고도 어째서 통일부나 청와대는 그 의미를 부각시키지 않고, 국민과 언론에 관심을 촉구하지 않는지, 그게 참으로 이상하다.

지만원 2010-12-29 20:33:13
흡수통일 정책은 획기적인 변화

이제까지의 통일정책은 ‘남북한의 합의’하에 평화적으로 통일하자는 정책이었다. 가장 먼저 출산한 통일정책은 이른바 1972년의 ‘7.4공동성명’이었다. 이는 비록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출산된 정책이었지만 북한의 적화통일 술수에 말려든 실패작이었다.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에 따라 평화통일을 하자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북한과 남한 좌익들은 지금까지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을 주장한다. 주한미군 없는 우리민족끼리의 통일을 해야 하며, 평화통일의 형태는 연방제통일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서 전두환 시절에는 ‘한민족공동체통일방안’이라는 엉거주춤한 통일방안을 내놓았지만 논리체계나 현실성이 거의 없었다. 그리고 북한이 설치해놓은 ‘민족’이라는 덫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우리는 ‘민족’이라는 단어에 0점을 주어야 한다. 이어서 김대중은 그 혼자만이 이해할 수 있는 난삽한 통일론을 내놓았는데 그게 ‘김대중의 3단계통일방안’이라는 것이었다.

이처럼 우리 정부에서 내놓은 2개의 통일방안이나 김대중 및 김일성이 내놓은 통일방안이나 다 같이 남북한이 합의하는 방식에 따라 평화통일을 이룩하자는 것이어서 논리성과 현실성 없이 이리 찌그러지고 저리 찌그러지는 기형아들이었다.

북한의 연방제 통일방안은 노동당 규약에 명시된 바와 같이 남한을 적화통일 시키기 위한 메커니즘이다. 통전부가 내려 보낸 혁명세력(간첩세력)-남한의 좌익 세력-남한의 좌익정부로 이루어지는 ‘3위일체 시스템’을 구축하여 속임수에 의한 적화통일을 이룩하자는 것이다. 이렇게 명확한 적화통일 메커니즘이 시시각각 작동하고 있는 현실을 우리는 애써 외면하고 그동안 ‘7.4공동성명’이나 ‘한민족공동체통일방안’이니 하면서 헛물만 켜왔다.


지만원 2010-12-29 20:33:35
사상 처음으로 통일정책 명확해 졌다.

이명박 정부가 새로 내놓은 흡수통일 정책은 역사적인 ‘이벤트’

통일부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청와대에서 대통령에게 "2011년 통일부 업무계획"을 보고했다. 보도에 의하면 계획의 핵심은 흡수통일이다. 흡수통일을 위한 2011년 3대 정책 추진목표는 1)북한에 대해서는 바람직한 변화를 유도하고 2) 남북한 관계에서는 바른 남북관계를 정립하고 3) 대내적으로는 통일에 대비한 준비를 한다는 것이었다. 북한 내부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적극적인 작용을 하고, 북한 인권법을 만들어 북한정권의 인권유린행위의 진상을 국제사회에 확산시켜 북한정권을 압박하고, 통일에 대한 내부통합을 시도하겠다고 한다.

북한의 책임성과 진정성을 끌어내기 위해 지난 3월 천안함 사태로 촉발된 5.24 대북조치는 2011년에도 지속키로 했고 남북간 핵심 현안 해결을 위한 ‘제대로 된 남북대화’는 추진하되 북한의 위장평화공세 및 대남 비방 중상에는 적극 대응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한다.

여기까지만 보면 국민적 정서를 두루뭉술하게 집약해놓은 평범한 대북정책으로 보인다. 그리고 통일부 역시 이러한 대북정책에 대해 특별한 언급이 없고, 이를 보도하는 언론들 역시 정부의 통일정책에 담긴 특징이나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있다. 그런데 필자가 보기에는 이명박 정부가 2011년을 맞으며 내놓은 이 통일 정책은 엄청난 특이점과 엄청난 의미가 있다. 이는 ‘통일정책역사’의 획기적인 분수령으로 꼽혀야 할 ‘대사건’이다.


눈크게뜨자 2010-12-30 05:01:31
나는 속는다는게 이상합니다
속았니 어쩌니 할것없이 아직도 이명박을 믿는다니요...

이명박이고 오세훈이고 김문수고 똑같은 인간들입니다
자신들의 치적, 업적을 위해서는 영혼도 팔 인간들입니다
오세훈,김문수는 다를줄 아십니까
테러를 당하든 폭탄을 맞든, 국민이 죽어나가든
뒷구멍으로 정상회담 협상할 인간들입니다

미국이 대북강경책에 우려한다는 단 한마디에 이명박 바로 꼬랑지 내리는것보세요

미국은 지들이 안 당했으니 대북강경책 이딴소리하는데
또 그들 말 한마디에 금방 말려드는것보세요

미국은 어쨌습니까
알카에다의 9.11 테러에 당장 전쟁하러 이라크갔고
각국에 군대 보내라고 강압적으로 명령하지않았습니까

미국이 연평도처럼 당했으면 당장 전쟁했으면서
우리한테는 강경책이 우려스럽다니....
우리나라를 얼마나 우습게 알았으면.....

넓은 시야로 사람 볼줄 알아야합니다

박근혜 그분밖에 없습니다

박근혜를 대통령 야욕가진 정치인으로 치부하면 큰 오산입니다
지금은 이명박대통령 권한을 존중하느라 말을 아끼고있지만

박근혜한테 대통령 권한이 주어지면
박정희대통령보다 더 국가를 강건하게 지킬것입니다

북한에는 단호하고도 일관된 엄중한 태도로
북한이 허튼짓 꿈도 못꾸게 할 분입니다

이명박이 대북정책에 말 바꾼게 몇번째입니까,
천안함사태때 또다시 테러하면 몇배로 갚아주겠다고해놓고 연평도 테러당할땐 실천하지않았습니다

천안함 사죄 한마디 안받고
끊겠다던 원조 재개하고
이상가족 상봉까지 허락했습니다

일국의 대통령이 이렇게 일관성도없고
자신이 뱉은 말에 책임도 안지고 오락가락하는데

김정일이 얼마나 우습게 보겠습니까

청와대는 2011년도에 정상회담 실현할 계획 세우고있을것입니다

이명박대통령한테 기대를 하지마세요
속고나서 분통터트리지마시고.....



분통터져 2010-12-30 05:17:22
적이 대한민국을 향해 무차별 포격으로
쑥대밭을 만들어 국민들이 큰 충격에 빠졌는데

건방지고 되먹지않은 중국이
뜬금없이 6자회담을 들고와서
대한민국을 우롱해 국민들 분통이 터졌는데

세상에나~~~
대통령이란 자가
개같은 중국이 제안한 6자회담하잖다

통탄하고 또 통탄할 일이다

이러니
중국이고 미국이고 북한이고
우리나라 무시하고 지들 의도대로 좌지우지하게겠단다

참으로 기가막힐 노릇이다

연평도에 폭탄 퍼부은 북한만행은 이대로 덮어주고
6자회담하자고?

이게 대통령이 할 소리냐?

부시,오바마하고 친하다고 과시가 하늘을 찌르더니
친하긴 염병
시키는대로 하는 똘마지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