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국규모 게임페스티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구시, 전국규모 게임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권역 예선 이어 대구전시컨벤션센터서 2일간 본선경기

지방에서는 최초로 IT게임의 선두주자인 스타크래프트 등 전국규모의 ‘2003 대구게임페스티벌’이 대구지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9월 28일 경인권(서울 메가웹스테이션), 영남권(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정보검색실), 호남권(조선대학교 교육전산실), 강원권(강원대학교 전산실)의 4개 권역에서 예선대회를 치른 뒤 오는 10월 11일과 12일 이틀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본선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게임종목은 스타크래프트를 정식종목으로, 지역 게임업체가 제작한 게임 4종을 시범종목으로 채택할 계획이며, 부대행사로 프로게이머 초청경기, 지역게임사 개발 게임 시연회, 댄스공연 등이 펼쳐지고 콘솔 및 모바일게임 체험관도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정식종목부문(스타크래프트)에서는 만18세 이상 일반인이며, 시범종목부분은 참가제한이 없으며 예선없이 본선기간에서 이벤트 및 토너먼트형식으로 진행된다.

해외전문가를 초청한 글로벌게임세미나는 ‘블록버스터 게임제작 및 게임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9일에 대구전시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다.

가장 유망한 게임개발자로 꼽히는 렐릭엔터테인먼트사의 사장 알렉스고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X-BOX설계를 담당했던 캐피털 엔터테인먼트 그룹 부사장 시무스브렉클리,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비디오게임개발회사인 너티독사의 사장 제이슨루빈 등 해외게임업체 CEO와 국내 게임개발사 대표들이 참가해 게임개발동향 및 글로벌마케팅에 대한 발표회도 가질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게임관련 행사가 아닌 지역게임기업 및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는 지방 최대의 게임관련행사가 될 것”이라며 “향후 대구를 게임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관련 행사를 매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자 2003-09-23 01:28:39
대구광역시 시정뉴스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는 행위는 기자로서의 옳은 행위로 볼 수 없으므로 지양 하시고 직접 발로 뛰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세요 여긴 대구광역시 홍보게시판이 아닙니다.

http://www.daegu.go.kr/all_pro/read_action.php3?news_no=8881

지역 게임산업과 게임업체에 대한 대외 인지도를 항상시키고 향후 대구지역을 게임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하여 전국규모 게임대회인 "2003 대구게임페스티벌"를 개최한다.

대구게임페스티벌은 오는 9월 28일(일)에 경인권(서울 메가웹스테이션), 영남권(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정보검색실), 호남권(조선대학교 교육전산실), 강원권(강원대학교 전산실)의 4개 권역에서 예선대회를 치른 뒤 본선은 오는 10월 11일과 12일 이틀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종목은 스타크래프트를 정식종목으로, 지역 게임업체가 제작한 게임 4종을 시범종목으로 채택할 계획이며 부대행사로 프로게이머 초청경기, 지역게임사 개발 게임 시연회, 댄스공연 등이 펼쳐지고 콘솔 및 모바일게임 체험관도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정식종목부문(스타크래프트)에서는 만18세 이상 일반인이며, 시범종목부분은 참가제한이 없으며 예선없이 본선기간에서 이벤트 및 토너먼트형식으로 진행된다.

해외 유명 게임전문가 초청『글로벌게임세미나』 개최
해외전문가를 초청한 글로벌게임세미나는 "블록버스터 게임제작 및 게임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9일에 대구전시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가장 유망한 게임개발자로 꼽히는 렐릭엔터테인먼트사의 사장 알렉스고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X-BOX설계를 담당했던 캐피털 엔터테인먼트 그룹 부사장 시무스브렉클리,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비디오게임개발회사인 너티독사의 사장 제이슨루빈을 비롯하여 국내 게임개발사 대표들이 참가하여 게임개발동향 및 글로벌마케팅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게임관련 행사가 아닌 지역게임기업 및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는 지방 최대의 게임관련행사가 될 것"이라며 "향후 대구를 게임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관련 행사를 매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해외 게임전문가 초청세미나
ㅇ 일 시 : 2003. 10. 9 / 1일간, 10:00∼17:00
ㅇ 장 소 : 대구전시컨벤션센터 4층 409호 국제회의실
ㅇ 내 용 : 게임개발, 유통에 관련한 국제세미나
ㅇ 초청인사
· Jason Rubin
- Naughty Dog, Inc CEO
- Crash series 공급자
- 4개의 CRASH TITLE(PS1용 게임)
- 2,200만장 판매실적
- 가장 성공한 미국의 비디오게임 개발회사
- SONY COMPUTER ENTERTAINMENT협력사
- 대표작 : Crash Bandicoot, Jack and Daxter
- E3, GDC Europe 2003 keynote speaker

· Seamus Blackley
- Capital Entertainment Group 부사장
- Microsoft X-box 설계자
- Executive Producer at Dreamworks
- GAME DEVELOPER
- PUBLISHER
- INVESTMENT
- E3, GDC Europe 2003 keynote speaker

· Alex Garden
- Relic Entertainment Inc CEO
- 캐나다의 젊은 사업가로 선정
- 게임산업의 차세대 "Sid Meier"
- Electric Arts CANADA

* 문의 : 문화예술과 429-2274

험... 2003-09-23 13:11:44
글자 하나도 안 틀리고? 그대로 올렸다는 그말씀이신가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