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낙마, 전화위복 계기로 삼아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태호 낙마, 전화위복 계기로 삼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과정에서 검증에 시달려 온 MB지만 검증경시기피증에서 탈피해야

^^^▲ 김태호^^^
MB는 2007년 한나라당 대선후보경선 및 대선기간 내내 10 몇 번이나 되는 위장전입, 병역의혹, 김유찬의 선거법위반 폭로, BBK 문제, 도곡동 땅과 다스 문제 등 격렬하고 집요한 검증(檢證) 공세에 시달려 왔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것이건 남에 대한 것이건 검증이라면 거부감 정도가 아니라 넌더리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김태호 총리 지명자의 낙마는 자기관리에 소홀히 한 김태호 자신의 책임이 크다고 하겠지만 그 보다도 청와대 인사검증 기능의 무능과 부실에 더 큰 책임이 있다고 보며, 이런 결과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총리후보추천서를 최종결재 승인한 MB자신에게 있다.

청와대는 국가보위와 헌법수호 책무를 가진 “대통령을 보좌하며, 행정에 관하여 대통령의 명을 받아 행정각부를 통할” 해야 할 국무총리후보자를 선정함에 있어서 그 개인이 태어나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 행적(行蹟)을 샅샅이 뒤지고 까밝혀 도덕적으로 흠결이 없고 능력이나 자질 면에서 ‘최고의 인재’를 발굴 천거했어야 한다.

이른바 檢證(VERIFICATION)이라고 하는 것은 남의 냄새나는 뒤나 캐는 것이 아니라 글자 그대로 檢査(INVESTIGATION)하여 證明(IDENTIFICATION)함을 뜻한다.

무엇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일인지하 만인지상이라는 최고위공직을 수행해야 할 자가 그 직위와 직무에 합당한 도덕성과 자질, 능력과 소양을 갖췄느냐 여부를 주객관적 조건과 엄밀한 기준에 의해서 전면적이고 복합적인 평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MB정부에 와서 고질(痼疾)처럼 돼 버린 위장 전입,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병역 기피에 더해 논문 표절로 [4+1]이라는 신조어 까지 등장한 이번 청문회에서 보듯 MB정부의 청와대 참모진은 무능한 집단이거나 아예 도덕성과는 거리가 먼 [無道德] 집단이거나 둘 중에 하나라고 밖에 볼 수가 없다.

김태호 낙마사건은 당.청.정 개혁을 부르짖고 여야 및 국민과의 ‘疏通’을 강조하면서 국면전환을 노리고 야심차게 뽑아 든 카드인 김태호 낙마로 인해서 “말짱 도루묵”이 됨으로서 MB의 임기후반기 국정추진동력을 현저하게 약화 내지 상실케 한 치명적 실책이며, 이로 인해서 초래 될 국가적 손실도 엄청날 것이다.

따라서 MB 자신부터 20008년 2월 25일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 국가를 보위할 대통령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국민 앞에 엄숙히 선서” 했을 때 명품 대통령이 되기로 스스로 다짐 하던 결의와 각오를 살려 초심(初心)으로 돌아가야 함은 물론 보다 엄격한 도덕성과 준법의 잣대를 갖도록 [變]해야 할 것이다.

대통령의 변화를 전제로 “자녀교육 때문에 한 위장전입은 괜찮다.”는 식의 도덕불감증에 심각하게 오염 된 청와대 참모진용에 대한 대청소부터 서둘러야 할 것이며, 이는 MB를 무턱대고 지지하는 세력이나 신랄하게 비판하는 세력을 막론하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대통령의 실패가 곧 대한민국의 실패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나오는 苦言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김태호 국무총리지명자의 낙마를 대통령의 도덕적 기준 강화, 청와대의 검증시스템 정비, 공직자 임용의 도덕적 기준 및 자격요건 강화로 이어져 ‘선진국으로 발돋움’의 계기가 된다면 그야말로 대한민국에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리맹바기 동무 2010-08-29 22:12:46
내가 키워줄라고 했는디 ... 이참에는 곤란해 졌응께 알아서
처신하고... 내가 아프타써비스는 해줄껑께... 궁민들 마음을
알았응께 이참에는 전라도 삘갱이들을 기용해야쓰겠네.
김덕룡동무는 촐리에 황석영동무는 문화에... 518같은 소설도
잘 씅께 .....리재오동무는 감정일 알현만 시켜주면 다른것은 다
깽판쳐도 쓰고.....

강압정권 2010-08-30 07:40:43
전화위복 좋아하네,. 애시당초 그런 능력이 없는 정권인데 뭐.

대 한국민은 2010-08-30 11:26:53
전화위복...우리가 좋아하는 말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경험과 능력으로 역사적 위기를 슬기롭게 넘긴 대 한국민은 얼마든지 전화위복이 가능합니다.

뉴스타운의 미래 2010-08-30 11:28:47
긍정적 사고와 판단, 그리고 정확한 기사 내용만이 뉴스타운의 미래를 예고하리라 생각합니다. 보다 긍정적 사고의 독자자세를 갖추는 것 또한 뉴스타운의 비젼이란 생각을 합니다.

리맹박 동무 2010-08-30 12:44:16
전화위복요? 부폐의 백회점이 리맹박 동무인데 뭣을 바란다요?
청와대 검증팀도 그렇제요. "이 사람은 투기했응께 안된다.
저 사람은 위장전입햇응께 않된다"는 소리를 워쩌께 할것이요?
즈그 오야붕 역하는건디.... 결국은 임명진이나 김진흥동무
입김이 작용하여 삘갱이가 입각할껑께요... 전화위복이 이런것
이다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