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당 대표자회의 굴뚝에서 불 때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노동당 대표자회의 굴뚝에서 불 때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先 헌법개정, 後 당규약개정 당 영도원칙 위배, 후계구축 발등에 불

지난 23일 노동당 정치국이 '조선노동당대표자회의를 소집할 데 대하여'라는 결정서를 통해서 '조선노동당' (중앙위 정치국 비서국 등) 최고지도기관 선거를 위한 당 대표자회의를 9월 상순에 소집한다고 발표 했다.

결정서는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우리 당을 영원히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 발전시키고 당의 전투적 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여 우리 조국을 사회주의강성대국으로 빛내어나가야 할 성스러운 혁명과업이 나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위업 수행에서 결정적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우리 당과 혁명발전의 새로운 요구를 반영하여 조선로동당 최고지도기관 선거를 위해' 회의를 소집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하여 국내외 전문가 및 대다수 관측자들은 '김정은 후계체제구축'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김정일이 신병으로 인해 통치력이 약화되고 있는 체제가 동요되고 있는 가운데 발등에 불이 후계체제구축을 서둘러야 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후계체제구축 가속화에 목적이 있다는 관측은 사실에 가까울 것이라고 본다.

북은 김일성이 창건한 당과 김일성이 만든 군대, 그리고 이미 죽은 김일성을 영생하는 수령, 영원한 주석으로 '높이 모시고' 先軍의 깃발을 든 김정일이라는 미치광이의 영도로 김정은 3대 세습독재체제를 구축하여 2012년에 강성대국의 문을 열겠다는 망상을 못 버린 사이코집단이다.

이번에 소집키로 한 당 대표자회의는 1958년 3월에 1차 회의, 1966년 10월에 2차 회의를 한지 44년 만인 2010년 9월에 3차 회의를 소집한 것으로 이는 앞으로 있을 당 대회개최에 앞서 ▲당의 노선과 정책 및 전략전술에 관한 긴급한 문제 토의 결정, ▲ 당 중앙위원 및 후보위원 등을 제명하고 결원을 보선하는 조치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북에서는 이미 2009년 4월 9일 헌법 개정을 통해서 '국방위원장을 최고영도자'로 명시하고, '공산주의'라는 용어를 삭제했는가하면, 김정일의 선군사상을 김일성 주체사상과 동격의 국가지도이념으로 규정하는 등 당의 지도 없이 할 짓은 다 해버림으로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조선로동당의 영도(領導)밑에 모든 활동을 진행한다.(헌법 11조)'고 한 당 영도원칙을 부정한 자기모순에 빠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당 대표자회의를 소집 한 것은 당적지도를 부정하고 선군주의를 빙자한 국방위원회 중심의 체제운영으로 인해 당.군.정 간에 마찰과 화폐개혁실패 책임을 뒤집어 씌워 박남기를 총살하는 등 파행에 대한 내부적 반발 조짐이 일자 이를 무마하기 위한 최소한의 ‘합법화 절차’를 밟는 것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여기에다가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과 비서국 내에 사망하거나 철직(撤職) 등의 이유로 장기간 공백이 된 주요직위에 김정일에 절대충성하고 김정은에 무조건 복종할 '후계구축용 인사'를 배치한다는 복선이 깔려 있다고 본다.

대남정책 측면에서도 소위 신년사를 통해서 지금까지 수년간 주장해 왔으나 구호에 그치고만 '우리민족끼리'와 6.15 및 10.4선언의 관철을 대남적화통일전략으로 공식화 하는 작업을 통해서 '김정은후계체제완성'시 까지 위장평화공세를 강화 할 공산도 크다.

이렇게 해서 '당의 노선과 정책, 전략전술, 후계옹립인사'등 긴급한 현안이 정리되면, 올해 10월쯤 당규약상 5년마다 개최토록 돼 있으나 1980년 10월 6차 당 대회 이후 만 30년 만에 명목상 '당의 최고지도기관인 당 대회'를 개최하여 당 규약 개정에 '헌법 및 당대표자회의'에서 미리 규정한 내용들을 소급 추인하는 편법을 쓸 것으로 보인다.

만약 이런 엉터리 수작이 서방세계나 대한민국에서 벌어졌다면, 세계적 웃음거리가 됨은 물론이며, 이런 탈법과 위법을 자행한 지도자는 '탄핵'을 면치 못할 것이다. 그러나 국가(?)위에 당이 있고 당을 주머니 속 땅콩처럼 여기는 '수령도깨비'가 있어 당 대회를 개최하던 당대표자회의를 소집하던 헌법을 개정하던 모든 것을 '제멋대로'인 것이다.

실제로 2000년 8월 12일 박지원 인솔로 평양에 끌려 간 대한민국 신문방송사 사장단 46명을 앞에 두고 김정일은 '노동당 규약도 고정 불변의 것은 아닙니다. 언제든 바꿀 수 있습니다'라고 호기 있게 단언한 바가 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2010년 10월이 당 규약을 바꿀 '언제든지'라고 볼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런데 한 가지 집고 넘어가야 할 것은 당 대회 ->당규약개정 ->헌법에 반영이라는 절차가 헌법개정-당대표자회의-당대회-당규약개정 이라는 '굴뚝에서 불 때기 식'逆順'을 밟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김정일의 잔명이 얼마 안 남았다. ▲후계체제구축이 최우선 과제이다 하는 표면적 이유와 함께 ▲국방위원회 독주에 당의 반발과 민심이반이 심각하다 ▲루마니아 식 체제붕괴의 악몽에 쫓기게 됐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이번 제3차 당대표자회의를 통해서 '부장'을 임명치 않고 제1부부장을 통해서 김정일이 직접관장 해 온 것으로 알려진 조직지도부. 군사부. 선전선동부 등 핵심부서 담당 부장에 김정은을 임명하거나 김정일이 맡고 있던 중앙군사위원장을 물려주는 방식으로 김정은 후계정착을 촉진 강화하려 들지도 모른다.

당대표자회의를 소집하던 당대회를 개최하던 김정일 사후 북은 장성택 섭정아래 김정은을 표면에 내세운 국방위원회 중심의 '집단지도체제'가 되 공산이 가장 크다고 보지만, 장남 김정남과 이복형제인 차남 김정철 3남 김정은 간 왕자의 난, 모택동 사후 중국처럼 4인방식 권력투쟁, 루마니아식 붕괴 등 예측을 불허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