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추진위 인사들의 '어둔 과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개혁신당 추진위 인사들의 '어둔 과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 인사들 과거 행적 '사이버 논란' - 제2의 '피투성이 논란' 부를까?

^^^▲ 처음 게시물이 올라온 정치웹진(남프라이즈) 게시판^^^

요즘 정치권의 최대 이슈는 '개혁신당'이다. 우후죽순격으로 생겨나고 있는 각종 인터넷 정치웹진에서도 '개혁신당'은 단연 최고의 논란 꺼리다. 이런 가운데 지난 9월 13일 '개혁신당 추진위 인사들의 과거 행적'이라는 글이 정치웹진 게시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또다른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신당 준비위 인사들에 대한 신랄한 비난

김석이라는 필명의 네티즌이 올린 이 게시물에 언급된 명단과 기재된 내용이 100% 정확한 사실에 입각해 쓰인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이미 인터넷 게시판 여기저기로 옮겨지면서 유포되고 있어 지난 해 대선 당시 정치권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살생부' 논쟁을 떠올리게 하고 있다.

게시물은 신당추진위의 인사들 대부분을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 내용의 일부를 보면, 조성래 변호사에 대해서는 "삼성자동차 관련 집회에서 "부산 죽이기" 등의 지역감정 조장 발언을 했고, 反개혁인사 영입을 주도하는 등 부산신당 만들기의 선봉장이며...파렴치한 사이비 시민운동가 장원(전 총선시민연대 대변인)을 변호했던 변호사"라고 비난했다.

또 개혁당 국회의원 유시민 씨에 대해서도 "97년 국민회의 당원들이 합법적으로 선출한 대통령 후보인 DJ를 "게임의 법칙" 운운하며 趙淳으로 교체하려고 선동하던 대표적인 반칙주의자"라고 주장하고 "유시민은 97년 대선 당시 DJ의 대통령 출마를 매우 못마땅하게 생각했으며 끊임없이 DJ의 낙마를 위해「대선 제3후보론」,「김대중 당선불가론」등의 궤변을 늘어 놓았으며 심지어는「97대선 게임의 법칙」이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당시 유시민의 선동은 매우 자극적이었으며, 민주개혁 세력들에게 DJ에 대한 거부 정서 확산과 패배주의를 가지게 끔 했고 당시 강준만 교수가 유시민의 불순한 언동을 막아내는 큰 역할을 해냈다"는 주장을 펼쳤다.

또한 유시민 의원을 "정몽준과의 후보단일화를 반대하고, 국통21 관련자 및 지지자들에게 모욕을 주었지만 정작 자신의 최측근은 정몽준 지지하던 국통21 출신 채용(유시민 최측근인 지구당 사무국장 홍oo는 국통21 직능국 간부)"이라고 꼬집었다.

^^^▲ 문제의 게시물이 복사된 다른 정치웹진(서프라이즈) 게시판^^^

문제의 게시물, 개혁신당 '진통' 부를까?

이 게시물이 처음 올라온 곳은 모 정치웹진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글을 올린 이는 최근민주당 구주류와 신주류의 갈등 과정에서 신주류 측 행보에 대해 불만을 품은 구주류 지지자인 것으로 보인다.

글 내용 사이사이에는 상당한 불만을 갖고 있는 듯 감정적인 표현이 적지 않게 섞여 있어 개혁신당을 주도하는 신주류 인사들에 대한 불편한 심기가 여과없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직 게시물 내용이 완전히 사실확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지만 게시물 속에 등장하고 있는 인물들이 대개 개혁신당 쪽과 '코드'를 같이 하고 있고, 참여정부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는 데다가 노 대통령의 영남지역 공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이어서 이 게시물이 어떤 반향을 불러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노 대통령을 지지하는 젊은 세대들이 핵심을 이루는 개혁당이나 '국민의 힘' 등의 조직으로 이 게시물이 전해질 경우, 노 대통령 핵심 지지층의 개혁신당에 대한 반응이 어떻게 나오는가에 따라 개혁신당의 창당 과정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문제의 게시물 전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짜보수 2003-09-14 10:02:37
뭐 묻은 개가 뭐 나무란다고 ? 보수도 아닌 것이 마치 보수인양 지껄이는가?

보수를 욕보이지 마라! 사이비 보수는 물러가라!

반공 운운하고, 공안정국으로 수 많은 사람을 죽이고 병신 만들고 했던 그룹이 눈 멀쩡이 뜨고 지금도 한나라당에서 떵떵거리는 자들이 많은데 그들에 대해선 왜 아무 말이 없나?

과거에 뿌리 박고 사는 뿌리없는 자들. 그들이 대한민국 발전을 더디게 하고 있다. 통일을 반대하고 발전을 저해하는 자들. 다 물러가라!

힘을 합쳐 격동하는 21세기에 대비해야 하는 이 시점에 조선왕조때보다도 더 낡아 빠진 사고 방식으로 21세기를 살아가려 하는가?

나원참 2003-09-14 13:19:13
진짜보수/ 이봐, 윗글은 아무리 봐도 보수가 쓴게 아니라네. 민주당 구주류 지지인사가 써놓은 글 같은데 왜 흥분하는지? 그리고 한나라당 인사들도 문제가 많으니 같이 지적하지 않냐고 묻는데. 그 논리는 조갑제가 매번 써먹는 논리 아닌가. 왜 북한 인권 문제는 지적하지 않고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대의 문제만 지적하냐고. 한나라당 사람들이 마음에 안 들면 직접 글로 써서 투고해 보게나.. 그리고 당신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해서 모두 통일에 반대하고 사고방식이 조선시대 사고와 비슷한 것은 아니라네. "우물 안 개구리" 같은 발상은 걷어치우길 바람.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