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트로, 천안함 침몰 미군이 자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스트로, 천안함 침몰 미군이 자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제국주의 ‘양심부족’이라며 맹비난

^^^▲ 미국 해병 특수부대인 SEALS가 천안함을 침몰시켜 일본을 흔들어 오키나와 미국 기지를 유지하려 한 것이라고 주장한 피델 카스트로 쿠바 국가평의회 전 의장.
ⓒ AFP^^^
미 해군 특공대가 북한을 비난하고 한반도의 긴장감을 높여 오키나와 미군 기지를 유지하기 위해 한국의 천안함을 침몰시켰다는 주장이 나왔다.

쿠바 국가평의회 전 의장이었던 피델 카스트로(Fidel Castro)는 4일(현지시각) 쿠바 공산당 기관지 그란마에 “제국과 거짓말”이라는 칼럼을 통해 언론보도를 통한 정보를 근거라며 미국은 “양심의 결핍(lack of scruples)”이라고 맹비난을 쏟았다고 ‘데일리 텔레그래프’신문이 보도했다.

피델 카스트로(83)는 그 글에서 미국 해병 특수부대인 SEALS가 천안함을 침몰시켜 일본을 흔들어 오키나와 미국 기지를 유지하려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카스트로는 또 북한이 최첨단 기술을 지닌 한국의 천안함을 침몰시켰다는 거짓말은 끔찍한 행동의 책임을 북한에 돌리려는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2006년 쿠바 정부에서 병환으로 물러나 지금은 병세가 화전되고 있다는 카스트로는 세계 문제를 정기적으로 다루는 칼럼을 통해 이 같이 주장하면서 지난 달 다국적 조사단은 지난 3월 26일 북한이 한국의 천안함을 어뢰로 침몰시켜 46명을 희생시켰다고 결론을 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하토야마 유키오 일본 총리가 이번 주 사임을 한 것도 인기가 없는 오키나와 미군기지 이전문제로 (일본)국민들과 갈등이 있었다고 말했다고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카스트로는 또 한반도에서 긴장을 고조시킨 것이 하토야마 사임의 원인 중의 하나라고 주장하고 “정치지도자들과 세계의 여론은 미 제국주의 정책으로 특징 지워지는 양심의 부족을 입증하고 있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그러므로 놀라울 정도의 쉬운 방법으로 미국은 중요한 문제를 해결했다”면서 “이로 인해 하토야마 유키오의 일본 민주당 정부를 청산했다”고 주장했다.

카스트로는 나아가 천안함 사건에 어떠한 책임도 없다고 한 자신의 친구인 북한 김정일을 칭찬하면서 ‘중국은 그 사건에 침묵을 지키고 있다’고 적고, 또 중국은 결론에 도달하기 위한 정보가 부족하다면서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의 북한 제재 결의안에 반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향 2010-06-06 23:12:30
러시아, 천안함 조사결과 의문 제기

홍콩 봉황RV 2010-06-06 23:33:12
한국해군은 바로 ‘밥통’(飯桶:바보)”--경향신문 보도

지난달 31일 한국을 방문,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조사를 벌인 러시아 전문가팀이 한국의 조사결과에 대해 많은 의문을 제기했다고 홍콩 언론이 보도했다.

홍콩 봉황위성TV는 지난 4일 저녁 뉴스를 통해 천안함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방한한 러시아 전문가팀이 조사를 마치고 귀국했다면서 수행 러시아 기자가 한국 측에 많은 질문을 던졌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해군전문가와 기자로 구성된 전문가팀은 천안함 침몰 증거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평택의 해군기지를 방문, 선박 잔해와 어뢰 잔편을 조사했다고 봉황TV는 전했다. 봉황TV에 따르면 러시아 전문가팀은 한국 국방부 대표를 접견한 자리에서 천안함이 두 동강이 났음에도 어뢰 부품이 온전한 이유, ‘1번’ 글씨가 선명히 남아 있는 이유 등을 질문했다. 또 전문가팀은 당시 서해 연안에는 한국군함은 물론 미국의 핵잠수정까지 있었다면서 이 같은 상황에서 북한 잠수정이 굳이 연안 경비와 순찰을 맡고 있는 초계함을 공격 목표로 삼았겠느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그 문제는 북한에 직접 물어보는 게 좋겠다”고 대답했다고 봉황TV는 전했다.

한편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한국 정부가 천안함 조사결과를 발표한 직후 러시아 전문가가 “천안함이 만약 어뢰에 의해 침몰됐다면 한국해군은 바로 ‘밥통’(飯桶:바보)”이라고 말했다고 지난 3일 보도했다. 러시아 일간 ‘브즈글랴드’는 지난달 20일 잠수정 전문가이자 러시아 해군 예비역 대령인 미하일 보른스키와의 인터뷰 기사에서 천암함은 어뢰 공격이 아닌 탄약폭발에 의해 침몰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보른스키는 “초계함은 수중음향 탐지시스템으로 주변을 모두 살필 수 있다”며 천안함이 어뢰 공격에 의해 침몰했다면 선상에 있는 사람들은 해군이 아닌 ‘밥통’이라고밖에 설명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francoischin 2010-06-06 23:39:29
사실은 역사가 말하겠지만 미국정부는 의심받을 만하다.
월남전을 일으키기 위해 통킹만 사건을 꾸며 만들었다.
역사적으로 더 거슬러 올라가면 의로운 행동도 있었지만 통킹만 비슷한 비리를 저지른 사건이 더 있었을 것이다.
Despite the truth will be unveiled by the history, you, US leaders deserve the claim of Castro, because you did the similar dirty thing to carry out the Vietnam War as like Hitler did the trick(Hitler"s army acted as Polish army as to attack against Germay.).
That is the thing, very dirty thing, the matter of the Tonking Gulf in Vietnam as you know clearly.
Through the far history, there will be many dirty things of yours above the good things.

정보 2010-06-06 23:45:33
영국 텔레그래프지가 6월4일(현지시각)보도한 천안함 침몰 10가지 의문점이 뉴스터운"자유게시판"에 원문 기사가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역사인식 2010-06-07 10:01:23
베트남 전쟁-통킹만 사건의 역사적으로 미국이 저지른 진짜 더러운 사기극으로 전쟁을 일으켰으나 결국 패하고 만 비극의 역사의 한 장면이 혹이 이번 한국의 천안함 사건에도 그와 비슷한 미국의 역할(?)이 있었는지는 역사가 언젠가는 알려 줄 것이다. 한나라당 식으로 말하면 아니면 말고......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