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정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산시정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충남장애인체전 성료 및

[6월 둘째주 시정뉴스]

1. 제15회 충남장애인체전 성료
다함께, 굳세게, 끝가지라는 슬로건으로 치러진 제15회 충남장애인체전이 2일간의 열전을 마치고 폐막됐습니다.

2. 제54회 현충일 추념행사
시는 제54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통해 국가유공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렸습니다.

3. 한층 정비되는 시 중심가로
시는 온양온천역 주변의 경관 향상과 문화의 거리를 조성하는 2009 공공디자인 개발사업을 착수했습니다.

4. 농기계대여은행 권역별 확대운영
시 농업기술센터가 원거리에 거주하는 농민 편의를 위해 가까운 거리에서 농기계 대여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프닝]

아산시가 농촌여성 창업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여성농업인의 경제활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득활동을 지원하는 이 사업은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나 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제15회 충남장애인체전 개최

제15회 충남 장애인체전이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대회 슬로건으로 지난 4일 개막과 함께 2일간의 체전이 치러졌습니다. 특히나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된 의미 있는 체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습니다.

지난 4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충남 장애인체전에 참가하는 선수와 임원, 보호자 등 1만여명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이번 대회의 목표는 시,군 장애인 체육인구 확대와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생활체육을 활성화하는데도 중점을 뒀습니다.

본격적인 개막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무지개 사물놀이단의 공연과 초대가수 축하무대로 식전 공연무대를 꾸몄습니다.

이어 개막식에는 선수단 입장을 통해 내년 충남장애인체육대회 개최지인 청양군을 시작으로 충남의 16개 시군 선수단이 입장식을 가졌습니다. 입장식에는 참가 선수단이 현수막과 피켓 등으로 각 지역 출신지의 특색과 자랑거리를 표현하며 자유로운 형식으로 입장했습니다.

한편, 성화는 같은 날 개막식 이전에 강희복 시장과 7선녀가 성화채화를 한 뒤, 성화주자에게 전달되면서 성화점화가 시작됐습니다. 특히 올해 성화점화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최초의 대회로 탁구에 출전한 이선나 선수와 아산시청 역도팀의 이배영 선수가 함께 최종주자로 나서 축포와 함께 성화에 불을 붙여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개그맨 유상무, 장동민의 사회로 초대가수 은지원, 장애인가수 강원래 등이 출연해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축제 한마당을 열었습니다.

이번 장애인체육대회는 2일간에 걸쳐 이순신종합운동장외 종목별 보조경기장등지에서 치러진 가운데 육상, 역도, 탁구, 배드민턴, 휠체어테니스, 양궁등 15개 종목에서 시ㆍ군 명예를 걸고 대항전을 벌였습니다.

이번 대회의 종합우승은 아산시가 차지한 가운데 2위는 서산시, 3위는 당진군으로 집계됐습니다.
선수단은 폐막식을 통해 시상식을 갖고 열심히 활동한 선수들에게도 트로피와 꽃다발을 수여했습니다.

폐막식을 통해 대회기와 성화가 꺼지면서 아쉬움을 남기는 가운데 시는 대회기를 내년도 개최지인 청양군에게 전달하고 다음해를 기약했습니다.

제15회 충남장애인체전 성료
4일, 이순신종합운동장서 개막식 개최
장애, 비장애인 함께 어우러지는 성화점화
충남 16개 시군 1만여명 참가, 15개종목 열전
종합우승 아산시, 2위 서산, 3위 당진군 차지

2. 제54회 현충일 추념행사

제54회 현충일을 맞아 지난 6일 남산 충렬탑에서 현충일 추념행사가 엄숙하게 거행됐습니다.

시는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해온 국가유공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호국 보훈의식 함양을 위해 남산 충렬탑에서 제54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거행했습니다.

행사에는 강희복 시장을 비롯한 각급 내빈과 유족 및 보훈가족 등 1천여명이 참석해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추념행사는 시 전역에 조기 게양과 함께 10시 정각 울린 사이렌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고, 강희복 시장, 보훈단체장, 각급 기관단체장 순으로 헌화와 분향이 이어졌습니다.

이어 강시장의 추념사와 장미숙 시인의 헌시 낭독, 한올고 밴드 및 시립합창단의 현충의 노래로 행사를 기념했습니다.

제54회 현충일 추념행사
6일 남산 충렬탑에서 현충일 추념행사 거행
조기게양, 묵념, 헌화와 분향 등 희생자 기려

3. 한층 정비되는 시 중심가로

시는 온양온천역 주변 중심가로의 경관 향상과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관광객에게 추억과 향수를 제공하는 문화의 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2009 공공디자인 개발사업을 착수했습니다.

사업대상지는 온천특화구역이자 상업문화의 중심축인 온양관광호텔에서 온양온천역 구간과 문화 특화거리로 고려되는 온양온천역에서 아고오거리 구간, 생활가로 지역인 온양온천역에서 송악 사거리까지의 3개 구간으로 디자인 계획 수립과 온천문화 및 다양한 체험을 위한 공간 계획, 시설물ㆍ옥외광고물ㆍ야간조명 디자인 개발, 경관디자인가이드와 실행계획을 수립키로 했습니다.

2009 공공디자인 개발사업은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전문가 및 시의원,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온양온천의 명품도시 향상과 구도심 재생, 관광자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온양온천역 광장 주변 구간을 시의 상징가로로 조성하고 민ㆍ관ㆍ학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선진적인 모범사업으로 추진함으로써 아산시가 충남의 도시디자인을 선도하고 있음을 알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한층 정비되는 시 중심가로
온양온천역 주변 가로 3개구간 사업지 지정
디자인 계획, 체험공간 조성 수립 등 착수
민, 관, 학 협력 구축 충남 도시디자인 선도

4. 농기계대여은행 권역별 확대운영

영농이 한창인 요즘, 시 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협과 연계하고 원거리에 거주하는 농민 편의를 위해 가까운 거리에서 농기계 대여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는 원거리에 거주하는 고령자 및 부녀자 가정의 경우 농기계 운반과 반납 등 대여은행 이용이 어려움에 따라 이달 초부터 지역농협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수요가 많은 소형농기계는 근거리에서 농기계 대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농기계대여은행은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비용 절감과 적기 기계화영농 촉진을 위해 2002년도부터 시작하였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여농기계는 87종 323대로, 현재까지 총 7,070농가에 11,162대를 대여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실적을 올리고 있고, 지난해에는 1,866농가에 2,703대를 대여해 105억원의 농기계 구입비용 대체효과를 거뒀습니다.

시는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직원들이 비상근무를 하고 있으며 올해도 농업인의 수요가 많은 임대농기계를 40종 145대를 추가로 구입하여 대여할 계획으로 농업인들이 영농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농기계 대여
원거리 거주 농업인 위해 지역 농협 연계
시 보유 농기계 87종 323대, 전국 최고 실적
2008년 105억원 농기계 구입비용 대체효과

[게시판]

1. 충남도가 도내 5년이상 건립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절약 등 시설관리와 주거환경가꾸기가 우수한 아파트에는 3천만원의 시설개선자금이 지원됩니다.

‘09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 공모
공모 기간 : ~ 2009.09.30
공모자격 : 사용검사후 5년(2004.4.30 이전)이상 경과된 아파트
시 상 : 단지별 3천만원 지원
문 의 : 도 주택정책담당 042-251-2782

2. 시 보건소가 2009년 영양플러스 대상자를 신규 모집합니다.
신청대상은 영아와 50개월 이하의 유아, 임산부, 출산수유부로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가족보건담당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 영양플러스 대상자 신규 모집
신청기간 : 6월 8일 - 12일
지원대상 : 50개월 이하 영 유아, 임산부, 출산수유부
문 의 : 가족보건담당 537-3430

3. 온양민속박물관이 일요일 상설 공연으로 우리소리, 우리춤을 공연합니다.
사물놀이, 기악, 민요, 무용 등 우리 전통의 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공연들을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온양민속박물관 일요 상설공연
일 시 : 6월 매주 일요일 15:00
장 소 : 민속박물관 야외공연장
내 용 : 사물놀이, 민요, 한국무용
문 의 : 542-6001

[구인정보]

(주)웅지산업개발, 토목기사, 자격증소지자, 40세이하
한내음, 생산직, 토요일근무가능자우대, 20-45세 여
(주)세퍼스시스템, 품질검사 생산, 무관, 40세이하
신나는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증소지자, 제한없음
(주)INI컨설팅, cs모니터요원, 워드가능자, 20-50세
(주)제일중앙상사, 판촉사원, 유경험자 우대, 40세이하

[클로징]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여름도 시민의 여름나기를 위해 신정호 야외수영장 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간호사와 안전요원, 시설관리 등 여러 운영요원을 12일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