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갑에 봄바람 불어 넣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소비자 지갑에 봄바람 불어 넣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제품과 자동차 등 유통업계,

^^^▲ 한성식품 봄동김치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유통업계들이 봄 시즌을 맞아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봄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의 닫힌 지갑에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이벤트의 방법에도 황사와 혼수 그리고 제철식품과 신학기, 여행 등 봄에 집중된 특수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판매 출시하는가 하면, 할인 이벤트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어 분야별로 그 행사를 한번 알아보기로 했다.

▲가전업계, 황사, 혼수시즌 겨냥한 가전제품 속속 출시해

전자업계는 봄철 불청객인 황사에 대비해 세탁기 및 공기청정기와, 혼수시즌을 겨냥한 가전제품에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봄철 황사를 대비해 섬유 속 미세먼지와 냄새 입자, 세균과 진드기 등을 떨어내는 황사 대비용 ‘2009년형 하우젠 드럼세탁기’를 선보였다. '2009년형 하우젠 드럼세탁기'는 물세탁을 하지 않고 옷에 묻은 황사를 제거할 수 있는 '에어워시' 기능이 있다. 세탁물을 넣고 에어워시 버튼을 누르면 뜨거운 공기가 나와 먼지를 털어준다.

또 디지털프라자에서는 3월 한 달간 혼수용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구매한 제품의 금액 별로 크리스털세트(300만원 이상), 반상기세트(500만원 이상), 냄비세트(700만원 이상)등을 준다.

LG전자는 봄철 황사시즌을 겨냥해 공기청정 기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휘센' 공기청정기를 지난달 말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레르기 케어' 기능을 적용, 살균이온을 내보내 실내 공기 중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찾아 제거한다.

한편 혼수 시즌을 맞아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에서 'LG전자 해피 웨딩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행사 기간 동안 TV 및 홈시터어 등으로 구성된 '혼수용 세트'를 특별 할인가격에 판매하고, 명품 수입도자기 세트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식품업계, 봄 제철식품 및 기능성 제품 판매

식품업계에서는 날이 따뜻해지면서 나른해지고 입맛이 없거나, 피부가 예민한 소비자들을 겨냥해 입맛을 돋우는 봄 제철식품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음료들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김치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인 (주)한성식품(대표이사 김순자, www.hskimchi.co.kr)은 봄철 입맛을 돋우는 봄동김치를 판매하고 있다. 봄동김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은은한 향과 특유의 단맛으로 봄철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17곳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각 입점 매대마다 하루 평균 70~80kg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인 한성몰(shop.jungdrin.com)에서는 오는 4월 5일까지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통얼갈이김치, 봄김치 세트상품 등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봄김치 할인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산삼배양근 전문기업 비트로시스(대표 박진영 www.vitrosys.com)는 봄철 약해지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력을 보강하는데 도움을 주는 드링크류를 선보이고 있다. ‘천년정성 고려산삼배양근액 드링크’는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비타민C를 비롯 감초, 가시오가피, 대추, 구기자 등 7종의 엄선된 한약재를 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프리미엄 음료이다. 스트레스해소, 숙취해소, 피로 회복 등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천년정성 산삼배양근3000’ 역시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함께 감초, 당귀, 가시오가피, 산수유 등 한약재를 원료로 하여 만든 산삼배양근 음료로 피로회복 등 체력보강에 도움을 준다.

한편 비트로시스는 현재 총판, 대리점 이외에 KTX 트레인샵을 비롯하여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전국 주요 고속도로휴게소 100여곳, 롯데 등 주요 백화점, 농협 하나로마트, 국립암센터 등 대형병원 내 매장, 온누리약국 체인점 등에 입점하였다. 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유통망 구축 전략으로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해태음료는 건조한 봄철 피부에 예민한 소비자를 겨냥해 지난달 ‘순백차’를 출시했다.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는 컨셉트로 만들어진 ‘순백차’는 미백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상백피와 백차, 피부 미용과 보습에 좋은 율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메밀 등이 주 원료로 사용되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주류업계, 신학기 시즌을 맞아 대학생들 대상으로 대대적인 판촉행사 실시

주류업계에서는 봄 신학기 시즌을 맞아 대학생들을 겨냥해, 무료시음행사 및 사은품 지원 등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하이트맥주는 대학교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각 대학교 신입생 환영회 및 개강파티에 맥주를 지원하는 ‘하이트가 Cool하게 쏜다’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하이트맥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우리 학부에 하이트맥주가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맥주를 무료 지원할 학부를 선정한다. 맥주 지원은 오는 4월 3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주중에 이뤄지며, 서울에 위치한 약200여개 학부에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주요 대학교가 위치한 상권을 중심으로 ‘하이트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 파란 소방관 복장을 한 도우미들이 하이트 시음쿠폰 등을 증정한다.

오비맥주도 오는 4월 3일까지 대학 신입생 환영회와 MT를 지원하는 ‘이 기분 그대로 - 톡 하게 산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 학기의 설레고 기대되는 ‘이 기분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느낄 수 있는 방법을 동아리, 과, 동호회 및 모임 친구들의 톡톡 튀는 사진과 함께 카스 홈페이지(www.cass.co.kr)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톡한 모임’을 후원하는 10만원 상품권, 카스와 잘 어울리는 피자, 단체 티셔츠 등 푸짐한 경품을 지원한다.

또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감성을 엿볼 수 있는 댓글을 올린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동차업계, 봄맞이 여행객을 겨냥한 시승 이벤트 실시

자동차업계에서는 따뜻한 봄 날씨에 여행을 계획중인 사람들을 겨냥해 시승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닛산은 전국 5개 전시장에서 오는 4월 12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알티마 2.5 및 3.5 모델을 경쟁 모델인 혼다 어코드와 직접 비교해볼 수 있도록 비교 시승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전시장을 통해 사전에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가 확정된 고객에게는 전화와 이메일로 참가 일정을 알려준다.

GM코리아에서는 오는 4월 12일까지 캐딜락-사브 전시장과 대형 백화점, 골프장 등에서 캐딜락과 사브의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딜락이나 사브는 흔치 않은 차량이어서 평소 시승해보기가 쉽지 않다. 특히, 사브 9-3은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경쟁 모델이며, 사브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만끽해볼 수 있어 시승이 기대되는 모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