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생활밀착형 디지털광고물 6기 추가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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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생활밀착형 디지털광고물 6기 추가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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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대학교, 부원동 금강병원, 동부권(삼방시장), 북부권(진영역), 남부권(장유롯데아울렛) 등
축제, 행사, 날씨, 재난정보 공익광고 및 시정 홍보, 중소기업, 소상공인 광고 제공
전광판(삼방동 전통시장)
전광판(삼방동 전통시장)

김해시가 올해 김해형 디지털광고물 구축 2단계 사업으로 생활밀착형 디지털광고물 6기를 추가 설치해 내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앞서 ‘김해시 광고물의 디지털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지난해 1단계 사업을 추진해 전광판 대형, 중형 각 1기, 소상공인 전용 키오스크 6기를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먼저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2단계 사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디지털광고물 매체를 운영하는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2단계 사업은 생활밀착형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인제대학교, 부원동 금강병원, 장유코아상가 앞 버스승강장에 쉘터형 키오스크 3기와 동부권(삼방시장), 북부권(진영역), 남부권(장유롯데아울렛)에 전광판 3기를 설치했다.

앞으로 시는 이를 통해 축제, 행사, 날씨, 재난정보 같은 공익광고와 김해시 인스타그램 연동 실시간 시정 홍보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전국 최저 수준의 광고료 책정을 비롯해 시민들의 생활에 디지털문화가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미디어아트 같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문용주 도시디자인과장은 “김해형 디지털광고물 구축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불법 광고물을 크게 줄여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스마트한 탄소중립도시 이미지를 심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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