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언론노조, '문재인 정권 부역자' 공영언론사 사장 사퇴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언론노조, '문재인 정권 부역자' 공영언론사 사장 사퇴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폐청산 앞세운 보복과 공정방송 빙자한 정권부역 공영언론 4사(KBS·MBC·YTN·연합뉴스) 사장들은 즉각 사퇴하라"
"민노총 언론노조 '홍위병' 세력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자 온갖 트집을 잡아 임기가 남았던 전임 사장들을 강제 축출"
‘공영언론노동조합협의체’의 KBS·MBC·YTN·연합뉴스 사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공영언론노동조합협의체’의 KBS·MBC·YTN·연합뉴스 사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우파성향의 '공영언론노동조합협의체’(협의체)는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적폐청산 앞세운 보복과 공정방송 빙자한 정권부역 공영언론 4사(KBS·MBC·YTN·연합뉴스) 사장들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KBS·MBC·YTN·연합뉴스 공정노동조합으로 구성된 이 협의체는 20일 오후 12시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른바 민노총 언론노조 '홍위병' 세력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자 온갖 트집을 잡아 임기가 남았던 전임 사장들을 강제 축출하는 데 앞장섰다. 이는 5년 전 여당이 됐던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장악 문건'의 내용과 흡사했다. 당시 민주당은 공영방송 야당 측 사장·이사진 퇴진을 목표로 '언론적폐 청산' 문건을 작성했다가 언론의 폭로로 그 실체가 드러났다"며 "문건에는 야당 측 인사들의 개인 비리를 부각시켜 퇴출시키자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문건에는 공영방송 사장 퇴진 문제와 관련하여 민주당이 나서면 언론 탄압이라고 역공을 받을 수 있으니, 방송사 구성원, 시민단체, 학계 중심의 사장 퇴진 운동 전개가 필요하다고 투쟁지침까지 적나라하게 적혔있다고 말했다. .

공영언론 노조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공영언론 노조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특히 "민노총 언론노조원들은 위 '언론장악 문건'에 적시된 그 시나리오와 유사한 수법으로 파업을 벌이거나, 야당 측 인사들에게 집단 린치 수준의 인격 테러를 가하면서 강제 축출하는 데 앞장섰다"며 "그 결과 민노총 언론노조 인물들은 KBS·MBC·YTN·연합뉴스의 경영권을 완전히 장악하여 점령군이 전리품을 나누어 갖듯 주요 간부들을 민노총 언론노조 일색으로 채웠다"고 규탄했다.

이어 "5년이 지나 윤석열 정권으로 정권교체가 이뤄졌다"며 "하지만 여전히 민노총 언론노조의 지지를 받는 KBS 김의철, MBC 박성제, YTN 우장균, 연합뉴스 성기홍이 사장직을 맡아 우리나라 공영언론사를 떡 주무르듯이 장악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5년 전 임기가 남은 방송사 사장들이 강제 축출됐다는 사실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들의 임기는 지켜야 한다고 강변한다고 전해진다"며 "'언론노조가 공영언론을 좌지우지한다'는 세간의 평가에는 화들짝 놀라며 '그건 아니라며 오리발을 내민다'.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고 비난했다.

공영언론노조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공영언론노조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KBS 김의철 사장은 5년 전 임기가 7개월이나 남은 전임 사장을 강제 축출한 '홍위병' 난동 현장의 핵심 인물이었다"며, "그래서인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자 바로 보도본부장, 알짜 계열사인 KBS비즈니스 사장을 거쳐 KBS 사장 자리까지 꿰어차는 기염을 토했다"고 지적했다.

"MBC 박성제 사장은 보도국장 시절 조국 전 법무장관 지지 집회를 과장 보도하고 문재인 정부 비판 시위를 폄훼하는 등 불공정 보도를 주도했다"며 "사장이 된 뒤에도 대선과 지방선거 때 극단적인 편파 보도를 자행함으로써 민주당 선전 매체 방송이라는 비난을 자초한 책임이 있는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성제 사장은 지난 2017년 민노총 언론노조 MBC본부의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기자 80여 명에게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기자 업무를 부여하지 않고 있다"며 "반면 그는 본부장 국장 등 회사 주요 보직을 거의 모두 민노총 언론노조 MBC본부 간부 출신들로 채우는 등 차별적인 인사를 자행해왔다"고 지적했다.

YTN 우장균 사장에 대해선 "사내 권력을 남용해 민노총 언론노조 YTN지부의 파업에 불참한 기자 등을 중심으로 인사보복을 자행했다. 구체적으로 '블랙리스트' 작성과 실행을 주도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문재인 정권 시절 본부장과 상무 등 임원으로 재직했고, 변상욱 씨의 '뉴스가 있는 저녁' 등 편파 왜곡방송의 핵심에 있었던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성기홍 사장에 대해선 "김경수 전 경남 도지사와 절친으로 알려져 있다"며 "그는 지난 대통령 선거기간 이재명 당시 여당 후보에 일방적으로 유리한 편파보도를 일삼아 시민단체에 의해 부역 언론인으로 지목됐다"고 규탄했다. 또한 "불공정보도를 한 연합뉴스TV가 방송법 위반으로 고발되는 데 원인 제공자라는 지적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덧붙였다.

공영언론노조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공영언론노조 기자회견 (출처:성충길 기자)

이들은 "KBS노동조합, MBC노동조합, YTN방송노조, 연합뉴스 공정노조는 김의철, 박성제, 우장균, 성기홍 등 4명의 공영언론 사장들이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며 "만일 이들이 역사와 법의 심판을 무시하고 '임기보장' 등 '내로남불' 식의 항변과 변명만 늘어놓는다면 우리는 뜻을 같이하는 국민들과 함께 이들을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