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년 포항형 뉴딜사업 분야별 담당공무원 전문교육(온라인)실시
포항시, 2021년 포항형 뉴딜사업 분야별 담당공무원 전문교육(온라인)실시
  • 이상수 기자
  • 승인 2021.03.0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9일부터 3월 12일까지, 공무원 300여 명 대상 교육
- 그린뉴딜, 바이오·헬스뉴딜, 디지털뉴딜, 균형발전뉴딜 4개 분야

 

포항시는 2월 19일부터 3월 12일까지 간부공무원 및 사업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4차수로 나누어 ‘2021년 포항형 뉴딜사업 분야별 담당공무원 전문교육(온라인)’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형 뉴딜’은 중앙정부의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포항만의 강점을 담은 실행력 있는 전략을 구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존 주력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교육은 2월 19일부터 3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그린뉴딜, 바이오·헬스뉴딜, 디지털뉴딜, 균형발전뉴딜의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ZOOM웨비나(인터넷 상에서 열리는 회의) 방식을 이용한 비대면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시대 변화와 포항시·포스코 지역상생 협력 추진을 위해 포스코인재창조원 전문 교육환경 및 인적네트워크를 지원받아 새롭게 구상한 이번 줌웨비나 교육은 실제 강의에서 느끼는 생동감과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전문 강사와 질의응답 및 실시간 답변시간을 가지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강의 세부 교육내용은 △1차수 그린뉴딜분야는 김현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의 진행으로 이차전지·수소 등 미래 신산업 집중육성 △2차수 바이오·헬스뉴딜분야는 채수찬 카이스트 부총장의 바이오산업 인프라 기반의 바이오·신약산업 집중육성 △3차수 디지털뉴딜분야는 김기찬 서울대학교 교수의 스마트 SOC관리 및 재난대응체계 구축 △4차수 균형발전뉴딜분야는 엄수원 전주대학교 교수의 지진피해와 철강산업 침체 및 비수도권 균형발전 추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실시간 ZOOM 온라인 교육 후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생들은 “한국판 뉴딜과 포항형 뉴딜의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고, 포항에 맞는 사업추진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포항시 공무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세한 설명과 이해를 위해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시고, 강의 중 퀴즈 맞추기 형식으로 개념을 짚어나가는 진행 방식은 지겹지 않고 재미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손종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뉴딜교육으로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전 공직자들이 포항형 뉴딜의 취지와 개념을 이해하고 한층 더 업무에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에 맞는 최적의 전문적인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