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 겨울방학 맞아 ‘온택트 취업캠프’ 개최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 겨울방학 맞아 ‘온택트 취업캠프’ 개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1.01.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총장 김일목) 대학일자리본부는 겨울방학을 맞아 재학생들의 ‘구직스킬’을 강화하기 위한 ‘온택트 취업캠프’를 13일, 14일 양일간 개최한다. 

캠프는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대면방식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채용 트렌드 및 취업동향 △직무역량 기반 채용 지원서류 작성법 △희망기업 맞춤 채용 지원서류 작성법 △직무능력 실전면접 △면접 이미지메이킹 △1대 1 모의면접 및 컨설팅 등이다.

첫날 ‘채용 트렌드 및 취업동향’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를 알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자기소개서, 입사지원서 작성법을 집중적으로 익힌다. 줌을 통한 온라인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개인별 혹은 소그룹별 1대 1 코칭도 이뤄진다. 

최근 신입사원 채용에서 AI면접이 확산하는 추세에 맞춰 ‘AI 면접 프로세스 이해하기’ 특강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면접 이미지메이킹’에서는 희망 직무별 면접 복장과 헤어 연출, 메이크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삼육대 류수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산업구조의 변화로 달라진 취업환경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면서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재학생들의 구직스킬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는 방학 중에도 ‘진로 및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전문 컨설턴트 6명이 상주해 △진로·취업방향 설계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컨설팅 △고용동향 및 일자리 정보제공 등을 지원한다. 대면상담, 유선(전화)상담, 화상상담 모두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