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막회거리’ 우수외식업지구 선정
포항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막회거리’ 우수외식업지구 선정
  • 이상수 기자
  • 승인 2020.11.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식품부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포항시 영일대북부시장 등푸른막회 외식업지구가 27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0년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는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외식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거리경쟁력, 우수 식자재 사용, 서비스 및 환경, 위생관리 등을 종합평가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및 현지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거리가 선정된다.

이번 장려상을 수상한 영일대북부시장 등푸른막회지구는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하여 고객중심의 우수 외식업지구로 발전하기 위해 2018년부터 포스코와 QSS혁신활동 MOU를 체결하고 정기적인 청결활동과 등푸른막회 시식행사, 아름다운 북부시장 만들기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포항영일대북부시장 이성관 회장은 “앞으로 더욱 상가회원을 신뢰하고 단합하여 맛과 멋이 있는 민간주도형 외식업 지구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자체적 방역·소독과 덜어 먹는 국자, 집게 사용, 손 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식사문화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특화거리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시 식품산업과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우수외식업지구로의 선정은 특화지구 육성을 위한 상인들이 노력을 집중해온 결과”라며, “포항대표음식 ‘영일대북부시장 등푸른막회거리’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컨설팅과 홍보로 포항만의 차별화된 음식문화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