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Daum 웹마스터 도구 Beta 오픈
카카오, Daum 웹마스터 도구 Beta 오픈
  • 이혜리 기자
  • 승인 2020.08.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관리자가 웹사이트 및 문서를 다음 검색에 최적화 할 수 있어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웹사이트 및 문서의 다양한 통계를 살펴보고 다음(Daum) 검색에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Daum 웹마스터 도구 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관리자는 Daum 웹마스터도구 Beta를 활용해 다음(Daum) 검색이 나의 웹사이트를 어떻게 분석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다음(Daum) 검색 결과에 더욱 잘 노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음(Daum)에서 ‘다음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면 바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Daum 웹마스터도구 Beta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검색최적화 ▲정보분석 ▲문서분석 ▲수집요청 등이다.

먼저, ‘검색최적화’에서는 해당 사이트가 다음(Daum) 검색 엔진에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돼 있는지를 사이트 응답값과 HTML 분석 등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정보분석’은 웹사이트의 다양한 통계정보를 기간별 차트로 제공한다. 다음(Daum) 검색 크롤러(웹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가 수집한 정보를 보여주는 ▲수집정보, 검색엔진이 색인한 정보를 보여주는 ▲색인정보, 다음(Daum) 웹검색 결과에 해당 사이트 문서가 얼마나 노출되고 클릭됐는지 알 수 있는 ▲ 검색정보로 구성됐다.

‘문서분석’은 분석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하면 타이틀, 내용, 날짜 등을 다음(Daum) 검색에 올바른 구조로 개선할 수 있도록 HTML 소스 코드 가이드를 제시한다. ‘수집요청’에서는 다음(Daum) 검색 크롤러가 방문하여 수집하기를 원하는 사이트의 URL을 직접 제시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다음(Daum) 검색 엔진 기술력을 활용해 검색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Daum 웹마스터도구 Beta는 검색 선순환 활성화로 콘텐츠 공급자와 이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