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창작댄스컬’ 충주에서 만나요!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주제로 17일 다양한 실용무용장르와 뮤지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창작댄스컬’ 충주에서 만나요!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주제로 17일 다양한 실용무용장르와 뮤지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작댄스컬 무용
11월 17일 오후 5시-6시, 충주 음악창작소에서 무료 공연으로
훌라댄스, 벨리댄스, 재즈댄스 등 실용무용장르와 뮤지컬로 꾸며져 있어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공연 포스터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공연 포스터

11월 선선한 가을의 계절을 맞아 충주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작댄스컬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를 주제로 한 공연이 열릴 예정이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모이고 있다.

‘전윤주무용단(대표 전윤주 이하 한국실용무용지도자협회)’은 충북자유기획지원사업 선정작을 주말인 일요일 11월 17일 오후 5시에서 6시까지 60분 공연으로 ‘벨리댄스’와 ‘훌라댄스’ 등 다양한 실용무용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공연을 ‘충주 음악창작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전윤주무용단’이 주최하고 ‘한국실용무용지도자협회’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충청북도’, ‘충북문화재단’의 후원으로 공연 입장료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공연 팜플렛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공연 팜플렛

전윤주 대표가 연출과 안무를 맡았으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계열 학부장인 이시현교수가 예술총감독으로 진행되어 완성도와 진정성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 ‘벨리댄스, 훌라댄스, 재즈댄스, 한국무용, 비보잉댄스’ 등 다양한 종목의 실용무용과 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며,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온 가족이 함께 특별한 가을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일 것으로 기대가 크다.

일제 강점기에 태어나 독립운동가 이기도 했던 충주 출신의 권태응 시인은 1500편이 넘는 시를 남겼고 특히 아이들을 좋아했으며 해방기 토속적인 우리말을 맛깔나게 살려 아이들을 위한 쉬운 작품을 남기셨지만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았다.

스토리텔링의 다양한 실용무용 장르와 뮤지컬, 그리고 ‘프로젝션맵핑’과 홀로그램의 ‘테크놀러지 미디어아트’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은 권태응 선생의 시세계를 좀 더 입체화하며, 동요에 녹아있는 정신과 마음을 풀어내려고 노력했다.

‘전윤주무용단’은 올해 초 부터 기획공연을 준비하면서 전윤주 무용단원들과 충북 출신의 작가와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했다. 충북작가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문학평론가인 정민 시인과 현재 상명대학교 대학원 스포츠ITC융합과 교수이면서 동 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아트테크롤러지 강의를 하고 있는 기재석 교수가 지난 8월 10일 충주여성회관내 평생학습관에서 토론회를 연 바 있다.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공연 팜플렛
'무용으로 이해하는 권태응 시인의 동요 이야기' 공연 팜플렛

 

전윤주무용단은 실제 권태응 선생의 생가터 방문과 ‘충주탄금대의 감자꽃노래비’에서 감자꽃 시낭송과 감자꽃 동요에 훌라댄스 안무를 추면서 창씨개명에 반발하여 만들어진 시의 뜻을 기리며, 산소 등에서 묵념과 준비해온 편지 읽기등의 답사등 3차례의 워크샵을 통하여 동시 일기, 시화그리기, 전래동요안무, 배우기, 감자꽃 만들기 등 권태응 시인의 시세계와 역사를 꾸준히 공부 하면서 권태응 선생의 정신과 민족정신, 애국심을 재해석하고 연구하면서 기록들을 자료집으로도 정리해 왔다고 한다. 이 활동 내용은 올해 안으로 곧 연구집을 발간할 계획에 있다.

전윤주 대표는 “이 사업은 1회성 기획사업(토론, 워크샵, 공연)이 아닌 향후 2~3년으로 연계 사업을 계획 하고 있고, 더 많은 예술인들과 일반인들도 동참 시키고자 하며, 앞으로도 권태응선생의 뜻을 널리 알리기 위해, 권태응 시인의 유고시 발굴과 동요로 음원과 음반제작을 통하여 동요안무도 만들어서 아이들도 쉽게 따라 부르며 출 수 있도록 교육영상제작, 유치원·초등학교로도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하려는 기획 단계인데요, 시인의 마음이 오래오래 구전되고 남겨졌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희 무용단은 평소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거움과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실용무용 공연 기획에 집중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비전을 소개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보는 창작 댄스컬 이렇게 즐겨요!

1. 권태응의 시를 오감으로 느낀다. ( 시낭송, 프로젝션 맵핑& 홀로그램의 아트테크놀러지, 관객과 함께 만드는 무대와 남녀노소 쉽게 배워보는 율동안무를 통해 권태응 시인을 더 가깝게 만나볼 수 있어요)
2. 권태응 시인의 고향 충주에 대해 알아보자. ( 우륵의 가야금, 시인의 옻갓마을, 충주의 마수리 농요, 충주의 옛사진 등이 함께 어우러진 무대에서 충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3. 권태응 동시로 동심찾기 (시인이 고향에서 보낸 4계절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함께 동심을 찾아보아요)
4. 실용무용으로 표현하니 재미 UP! 감동 UP! ( 훌라댄스, 밸리댄스, 재즈댄스, 비보잉 댄스,한국무용, 현대무용, 율동 놀이까지 다양한 장르의 댄스로 입체적으로 살아나는 시 이야기)
5. 시인 탄생 100년의 의미를 되살린다. ( 노래로, 춤으로, 스토리로 되새겨 보는 시인 탄생 100주년의 의미)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한국실용무용지도자협회 홈페이지를 참고 하거나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