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일갈등, 양국 간 해결 희망”
트럼프 “한일갈등, 양국 간 해결 희망”
  • 성재영 기자
  • 승인 2019.07.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에 “얼마나 더 많은 것에 관여해야 하냐고 말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이 한일 갈등과 관련해 자신의 관여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두 나라가 자신을 필요로 하면 도울 수 있다면서도, 두 나라가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VOA가 20일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백악관에서 열린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일 갈등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 일본과 한국 사이에 현재 갈등이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에게, “내가 얼마나 더 많은 것에 관여해야 하냐고 말했다”면서, “내가 북한 문제에 관여해 당신을 도와주고 있고, 다른 많은 것들에 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에게 주로 무역과 관련해 많은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일본이 한국이 원하는 것들을 갖고 있다면서 자신에게 관여를 요청했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일 두 나라가 내게 그것을 바란다면, 일본과 한국에 관여하는 것은 ‘풀타임 직업’과 다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은 문 대통령을 좋아하고, 또 자신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들 잘 알고 있지 않냐면서, 그 또한 매우 특별한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이 자신을 필요로 한다면 “나는 거기 있다”면서, “그들이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