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26조원…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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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26조원…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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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9.4% 상승…현대차·LG전자 2, 3위
산업정책연구원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제공.

산업정책연구원가 27일 발표한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삼성전자가 약 126조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9.4% 상승하여 전년도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나갔으며, LG전자의 경우 전년도에 10.6% 상승한 데 반해 올해에는 5.1% 상승에 그쳤다.

현대자동차와 LG전자가 각각 32조원과 27조원으로 평가되어 지난해와 순위 변동 없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기아자동차가 24조원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KT가 13조원으로 평가되어 5위에 올랐다.

호텔 부문에서는 전년도에 이어 호텔롯데(2조7238억2400만원), 철강 부문에서는 포스코(9조9997억7500만원), 할인점 부문에서는 이마트(11조2477억4100만원), 인터넷 포털 부문에서는 네이버(2조1040억8500만원)가 각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네이버의 경우 브랜드 가치가 전년대비 약 18.5% 상승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올해 평가대상 중 유일한 공기업인 한국철도공사는 3조373억원으로 브랜드 가치가 산출됐다.

또한 은행(1위: KB국민은행), 신용카드(1위: 신한카드), 보험(1위: 삼성생명보험), 생활용품(1위: LG 생활건강), 화장품(1위: 아모레퍼시픽), 식품(1위: CJ 제일제당) 분야를 비롯하여, 홈쇼핑, 항공사 등의 분야에서도 기업브랜드 가치평가를 산출했다.

기업브랜드 가치평가는 매년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화폐금액으로 환산해 평가·발표하는 것으로, 재무적 접근법과 마케팅적 접근법을 통합한 모델을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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