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지난 6일 군청 상황실에서 통합마케팅조직, 회원농협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예산업종합발전계획(2018∼2022년)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세부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내용으로는 주요 전략 5대 품목(고추, 멜론, 토마토, 표고, 밤)의 육성방안을 중심으로 환경변화에 따른 산지유통 주체의 역할, 통합브랜드 관리, 향후 시설투자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농가조직화에 중점을 뒀다. 공선출하회를 조직해 연차별로 3단계로 나눠 유통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장기적 통합마케팅 취급액 18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에 따라 1단계 통합마케팅 참여조직 및 농가에 대한 우대지원을 강화하고, 2단계로 일부사업을 마케팅 참여조직에 지원하기로 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지원 자격을 마케팅 참여조직으로 제한하는 방안을 협의했다.
군은 지속적으로 산지조직의 규모 및 조직화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의 생산·공급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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