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알밤한우,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주알밤한우,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입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숙성기법인 워터에징(수중숙성)으로 소비자 입맛 겨냥…돌풍 예감

▲ ⓒ뉴스타운

공주시가 집중육성하고 있는 공주알밤한우 브랜드가 워터에이징(Water aging)기법으로 소비자 입맛 사냥에 나섰다.

14일 시에 따르면, 워터에이징(수중숙성)으로 소비자 입맛을 겨냥한 공주알밤한우는 지난 7일부터 대전 한화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입점, 판매를 개시했다는 것.

그동안 6차례에 걸쳐 타임월드점에서 특판 행사를 진행해 온 공주알밤한우는 맛과 가격, 품질 면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중부권에 알밤한우 매니아층이 형성되는 등 공주알밤한우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가 높아져 입점을 확정했다는 것이 갤러리아백화점 측의 의견이다.

특히, 저렴한 가격대에 암소위주로 공급되기 때문에 한우 특유의 고소함과 감칠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공주알밤한우가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입점하게 된 결정적인 요인은 차별화된 숙성방법에 있는데, 워터에이징 시스템을 갖추고 온도편차가 없는 저온에서의 숙성기법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 ⓒ뉴스타운

워터에이징(수중숙성)기술은 0~2℃ 물속에서 고기를 숙성시키는 방법으로 외부와의 온도편차가 고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최소화시켜 육질을 부드럽게 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숙성법이다.

이에 따라, 공주알밤한우는 워터에이징 방법으로 더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류승용 축산과장은 "이번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을 통해 알밤한우의 우수성이 입증되었고 브랜드이미지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가 믿고 찾는 브랜드가 되도록 품질관리와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알밤한우사업단은 지난 7월 30일 법인 출범식을 갖고 공주시 한우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결의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