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한나라당 대표 부적절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오 한나라당 대표 부적절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장간첩조직 관련자 대한민국 야당대표 될 수 있나?

 
   
  ▲ 이재오 의원  
 

한마디로 이재오 의원은 한나라당 대표로 부적절한 사람이다.

최소한 대한민국 제 1야당 대표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사상적으로 정리되고, 대한민국의 헌법상 하자 없는 정치인 이어야 한다는 내용성은 명백한 진실이다.

정통 보수정당으로 자처하는 한나라당의 대표가 되려는 사람은 최소한 한나라당의 정체성과 동일성을 유지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상적 투명성이 전재되어야 한다.

사상적 투명성이라 함은 비록 과거에 공산주의 전력이 있다손 치더라도 정상적인 전향 의사를 밝혔다면 하등의 하자가 없다는 뜻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재오 한나라당 대표 후보자의 경우는 또 다른 특이점을 내포하고 있다는데 문제가 있다.

과거 공산주의 전력에 대하여 이런 반구의 말이 없었고, 더더욱 남민전 사건은 당시 북한 괴뢰와 연계된 무장간첩 조직이었다는 설이 매우 중요한 키 워드가 된다.

무장 간첩 조직과 연계된 남민전 사건에 대한 명백한 해석과 결론 및 전향선언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한나라당의 정체성을 유지, 보존해갈 수 있는 당대표로서의 이재오는 부적합하다는 결론이 도출된다.

남민전 사건이란, 6·25전쟁 이후 최대 규모의 친 북한 지하당 조직에 의한 적화음모로 베트콩식(式)의 투쟁방식을 도입한 공산주의 조직 이었다는 점 등이 특징이다.

남조선민족해방전선은 단순한 자생적인 공산주의 집단이 아니라 당대의 북한괴뢰와 관련된 무장간첩조직이라는 사실이 경찰 조사에 의해 밝혀져 사회에 커다란 충격을 준 희대의 공안사건이었다.

남민전은 도시게릴라 방법으로 불순세력을 규합하고 사회혼란을 조성하여 민중무장봉기에 의한 국가변란을 획책했던 가증스러운 적색 반체제집단임을 경찰의 수사로 입증되었다.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은 남민전 출신이며, 옥고를 치른 반국가 행위자라는 경력을 지닌 사람이다.

중요한 것은 이재오 대표가 과거의 반국가행위를 반성하고 공산주의로부터 절연하여 명백한 전향을 하였다면 그것은 하등 문제될 것이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전향의사를 밝히지 않은 이재오 의원은 한나라당 당대표를 하기에는 부적합한 상태로 판단된다.

한마디로 남민전 간첩단사건은 폭력혁명으로 대한민국을 파괴 전복하려했던 반역적인 반국가집단임이 밝혀진 이상 여기에 연루된 이재오 의원의 전향의사 표현은 당위적이다.

만약 본인의 고백과 전향 의사가 공개적으로 표출되지 않는다면 이재오 후보는 결코 한나라당의 대표가 되어서는 안 된다.

무장 간첩단사건 관련자가 어떠한 전향의사나 소명이 없이 대한민국의 제 1야당 대표가 될 수 있는 길이 열린다면 대한민국의 정체성에 심각한 혼란과 타격이 올 수 있다.

자유언론인협회장. 대령연합회 사무총장·대변인 양영태(전 서울대초빙교수.치의학박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민호 2006-07-07 00:29:45
오늘 방송 뉴스에서도 언급하듯만

이규택 2006-07-07 00:51:30
이재오후보에게 거듭 묻습니다
이규택 한나라당 국회의원
[2006-07-06 22:33:29]


이재오 후보에게 거듭 묻습니다. 북한의 호전성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아예 미사일을 발사해 버렸습니다.

설마설마하던 일이 벌어졌습니다. 6.25도 설마설마 하다가 일어났습니다. 햇볕의 대가로 미사일이 날아다니는데 이 정권이 그래도 햇볕을 고집할지 의문입니다.

한나라당의 이재오 후보에게 거듭 묻습니다. 이후보의 정체성은 무엇입니까? 만일 당 대표가 되실 경우 국가보안법 폐지 반대 당론을 지켜내실 수 있습니까?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해서 한반도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7천만 겨레의 목숨이 경각에 달렸습니다.

이런 마당에 과거 공산혁명을 꿈꾸었던 전력을 문제 삼는 것이 색깔론으로 치부되어야 합니까? 한나라당의 명운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어서 답변하십시오.




부시 2006-07-07 16:14:35
"6.3동지회의 광고를 접하고"
"대한민국 만세?... 지금까지 어디서 뭐하다가?" [2006-07-07 15:58:14]




"이재오씨가 회장으로 있는 6.3동지회의 조선일보광고를 접하고"


한나라당 대표로 출마한 이재오씨가 회장으로 있는 6.3동지회가 오늘자 조선일보에 “이재오는 누가봐도 믿을 수 있습니다”라는 제하의 광고를 했는데 이 광고를 보고 논평하고자 한다. 우선 평하기에 앞서 이재오씨 자신이 회장으로 있는 친목단체가 이재오씨 스스로를 칭송하는 광고를 한 것이 과연 온당한가를 묻고 싶다.

친목단체가 대표선거운동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글을 중앙메이져신문에 광고하는 것은 공정한 대표선거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출마자가 대표로 있는 친목단체들이 너나없이 나서서 선거운동을 하게 되면 당대표경선은 과열, 분열,세대결양상으로 엉망이 될 것이다.

물론 “국민행동본부 광고에 대한 반론”이라고 강변하겠지만 국민행동본부의 광고와는 성격이 다르다.

국민행동본부는 일반적 애국단체이고, 소위 6.3동지회는 이재오씨가 대표로 있는 일개 친목단체다.

그리고 다음은 6.3동지회가 광고하단에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국가수호자 만세” 라는 글귀를 넣었는데 한마디로 가당치도 않다.

좋다. 6.3동지회가 그 처럼 국가수호적 애국친목단체라면 그동안 김대중, 노무현, 열우당무리들이 국정을 친북,좌파방향으로 난도질하고, 전국방방곡곡에서는 송두율, 강정구 부류들이 설쳐대고, 친북,좌파,반미세력, 폭력노동단체들이 출몰해 맥아더동상앞에서, 서울, 부산, 광주 일대에서 설쳤는데 그 흔한 성명서 한번 내는 걸 보지 못했다. 지금까지 어디서 무엇을 하다가 대표선거운동 때가 되니 갑자기 나타나 "만세삼창" 글귀를 남기는가?

또한 광고문구를 보면 아직도 6.3동지회(이재오 회장)는 박정희정권을 “개발독재”라 칭하며 이재오씨가 억울하게 옥살이를 했다고 한맺힌 절규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재오씨가 남민전사건과 아무런 관련도 없다는 말인가? 아니면 6.3동지회 부류들이 그 당시 반국가구호를 외치지 않았단 말인가?

이재오개인이 뭐관데 고박대통령께서 이재오개인을 미워했겠는가?
인간 박정희가 누구처럼 그렇게 옹졸하고 치사하게 살다 갔는가 말이다.
박정희반공정권이 집에서 공부만하는 선량학생을 처벌하진 않았을것으로 본다.

참으로 딱하다. 과거정권(김영삼,김대중정권 제외)의 잘한 것에 대한 평가는 폄훼하고 “독재”라는 단어에 목메는 당신들! 노무현일당처럼 아직도 과거에 대해 피해의식을 가진 당신들에게 일종의 딱한 혐오감마져 느낀다.

당해 광고내용에는 "적의 적은 동지"라는 문장을 실었다. 이 말은 중국고서인 삼국지에서 조차 진리로 맞는 말이다. 그래서 6.3동지들은 그동안 개인적 이해관계에 얽메여 혹여 적과 동지를 제대로 구분하지 못한 것은 아닌지 묻고싶다.

아무튼 이재오씨는 그동안 박근혜 전대표에 대해 독재자의 딸이라며 유독 수없이 평가절하, 비판해 왔다. 이런 이재오가 어떻게 원내대표가 됐는가? 이재오씨는 왜 그동안 박근혜대표와 코드를 맞췄는가?

남민전사건과 관련된 사람으로서 아직도 공개적으로 전향하지 않은 이재오씨 같은 사람이 아니라도 한나라당대표를 맡을 사람은 얼마든지 있다. 그런데 왜 하필 이재오이어야 하는가?

2002 대선 때 노무현이 서민이라고 눈물흘릴 때, 그 장인의 전력을 말하지 말자고 했을 때, 한나라당은 그 위장된 포지티브 흉내내다 당한 쓰라린 추억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재오에 대해 우려하고 국민께 사실을 알려야 할 소명이 있다.

또 한가지 이재오씨는 박근혜 전대표의 최대 정적인 이명박계열로 이명박씨가 후원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그런데 이재오의 보스 이명박은 몇일전 “보수세력”에 대해 비아냥거린 적이 있다.

분명히 말하건데 대한민국은 극우세력이 득세해야 한다. 세습독재자 김정일이 동해상에 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는 판국에 우리국민 모두는 당연히 반공을 기치로 극우세력화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인지 이재오씨는 범우파세력결집을 말했다. 하지만 이재오씨의 정치보스인 이명박씨는 우파세력을 폄하했다. 6.3동지회든 이재오씨든 이명박이든 공성진이든 소장파든 이에 대해 분명히 해명해야 한다. 설마 우파들 결집시켜놓고 "공산당을 허용해야 한다"는 뉴라이트처럼 실용을 위장해 중도를 표방하거나, 체제중도를 앞세워 남북연방제까지도 수용하자는 주장을 하진 않을테지?

또한 우리는 당신들이 말하는 거창한 "민족주의"에 앞서 땀흘려 일하고 그저 평범하게 살며,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