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경제일반
에코바스, ABS소재 이용한 친환경 욕실 천장 제품 출시기존의 제품에 포함된 환경유해 물질, 악성 건축 폐기물에 불편함을 느끼고 친환경 욕실 천장재 개발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04  14:39:35
   
▲ 백조의 부드러운 몸짓을 담아낸 디자인 제품 '스완(Swan)' ⓒ뉴스타운

친환경 욕실천장재업체 에코바스에서 ABS소재를 이용한 친환경 욕실 천장 제품을 출시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에코바스는 기존의 제품에 포함된 환경유해 물질, 악성 건축 폐기물에 불편함을 느끼고 친환경 욕실 천장재를 개발했다.

에코바스의 주력제품인 '이글(Eagle)'은 독수리의 날개를 형상화한 돔형 디자인, '조나단(Jonadan)'은 갈매기의 모습을 형상화, '스완(Swan)'은 백조의 부드러운 몸짓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카멜레온과 돔형 디자인의 알바트로스 역시 큰 인기다.

ABS소재의 특징은 강도가 강해 쉽게 깨지지 않는 다는 것이다. 내충격성이 강하여 쇠망치로 때려도 깨지지 않을 정도의 강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유해성분이 합성되지 않아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재활용이 가능하며 발색이 좋아 다양한 색을 표현하는 것에 탁월하다.

에코바스는 내충격성이 강하고 습기에 강하다는 특징을 살려 물에 닿아도 썩지 않으며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욕실 천장재를 개발했다.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인체에 무해하다는 점이 친환경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에코바스의 제품은 공인기관 평가에서 포름알데히드와 다이옥신이 검출되지 않아 건강을 지킬 뿐 아니라 시공 후 화학 약품 냄새도 전혀 없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소비자의 주목을 이끈다.

에코바스의 신 개념 고부가가치 기술과 친환경적인 동시에 기능성을 갖춘 점이 해외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재 중국, 베트남, 호주 등에 활발한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곽원택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이 큰 점을 감안해 친환경 제품과 에너지 절약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에코바스 제품이 소비자들로 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국내외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양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