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소년의 미래 ‘성장네트워크, 나눔Story’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 청소년의 미래 ‘성장네트워크, 나눔Story’ 프로그램 운영
  • 심광석 기자
  • 승인 2017.09.0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진호)는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성장네트워크, 나눔Story’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내 청소년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친구사귀기 프로그램’과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생활시설의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친구관계와 이를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청소년기에 함양되어야 할 품성 덕목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 달간 4회기 집단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세군 군산후생원과 일맥원의 관계자는 “일반 청소년에게 일괄적으로 진행되었던 프로그램과는 달리 청소년생활시설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여 시설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진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청소년기관 및 시설과 협력하여 위기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힘써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긴밀한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순금 가족청소년과장은“이번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청소년 기관과의 협력적 관계가 형성되었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청소년이 지역 내에서 건강하고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