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9월 초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개최
군산시 보건소 9월 초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개최
  • 심광석 기자
  • 승인 2017.08.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인 9월의 첫째 주(9.1.~9.7)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걷기 합동 캠페인’을 월명공원(청소년수련관 앞)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드써클’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시 보건소에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통해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관리할 것을 독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건소는 건강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려주는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 ZONE ▲뇌졸중의 응급증상 및 올바른 대처법 등 OX퀴즈 대회 ZONE ▲건강생활실천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관련 패널 전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보건소는 각 부스를 체험한 행사 참여자들과 건강 체조를 진행하고 ‘걷기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선발주자들과 ‘월명공원 함께 걷기’를 실시하며, 참여자들의 운동 전후 혈압·혈당 수치변화를 측정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사망률이 높고 합병증 발생시 치료비용 부담이 크게 증가하기에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알기의 중요성과 생활수칙을 널리 홍보하여 생활 속 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로 방문하거나 전화(☎ 460-3227, 328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