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7함대 소속 구축함 ‘존 매케인’호 상선과 충돌
미국 7함대 소속 구축함 ‘존 매케인’호 상선과 충돌
  • 김상욱 대기자
  • 승인 2017.08.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인근 말라카 해협 통과 도중

▲ 구축함과 충돌한 상선은 라이베리아 국적선으로 길이 183m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선과 충돌로 10명이 실종되었으며, 5명이 부상을 입었다는 정보가 들어왔다고 미국의 시엔비시(CNBC)방송이 이날 전했다. ⓒ뉴스타운

미국 미사일 구축함 ‘존. S. 매케인(USS John S. McCain-DDG 56)’이 21일 오전 6시 24분쯤 싱가포르 인근 말라카 해협(Strait of Malacca)을 통과하던 도중 상선(merchant vessel Alnic MC)과 충돌했다고 미 해군이 이날 발표했다.

구축함과 충돌한 상선은 라이베리아 국적선으로 길이 183m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선과 충돌로 10명이 실종되었으며, 5명이 부상을 입었다는 정보가 들어왔다고 미국의 시엔비시(CNBC)방송이 이날 전했다.

미 7함대는 현지당국이 수색 및 구조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구축함은 충돌로 왼쪽 함미 부분이 손상됐다고 밝혔다.

구축함 ‘존. S.매케인’호는 일본 가나카와 현(神奈川県) 요코스카(横須賀) 기지를 거점으로 하는 미 제 7함대 소속으로, 이 달 중국이 군사거점화를 추진하고 있는 남중국해에서 트럼프 정권 출범 이후 3번째 ‘항행의 자유 작전’을 실시했다.

제 7함대에서는 소속 이지스 구축함 피츠제럴드호가 올 6월 일본 시즈오카현 이즈 반도(静岡県・伊豆半島)인근 해상에서 컨테이너선과 충돌, 미군 7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