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4분에 1대씩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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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4분에 1대씩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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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모델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LG트윈타워에서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있다. 스타일러는 국내시장에서 지난 1월 한 달 동안 월간 기준으로 처음으로 1만대 넘게 팔리며, 필수 가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뉴스타운

LG전자는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스타일러는 국내시장에서 지난 1월 한 달 동안 월간 기준으로 처음으로 1만 대 넘게 팔렸다. 4분에 1대씩이다.

하루 최대 판매량은 1천100대, 주간 최대 판매량은 2천500대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직전 연도 대비 60% 이상 늘었다.

LG전자는 글로벌 의류관리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일러 출시 국가를 계속 늘리고 있다.

지난달 일본에 스타일러를 론칭한 것을 비롯해 지금까지 미국, 중국, 캐나다, 독일, 러시아 등 세계 10여 국가에 선보였다.

LG전자가 2011년에 처음 선보인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3대 생활가전의 핵심기술을 모두 품은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제품이다.

스타일러는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Moving Hanger)'와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SteamTM)'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를 없애준다.

또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진드기를 99.9% 제거하고, 옷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도 없애준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전기 사용량도 줄여준다.

스타일러는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미국의 유력 건축전문월간지 '아키텍처럴 레코드(Architectural Record)'가 선정한 '올해의 제품'에 선정됐다.

미국 가전 전문 유력 매체인 '트와이스(TWICE)'도 '고효율 세탁기(High-Efficiency Washers)' 부분에서 스타일러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스타일러는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물을 이용해 스팀으로 의류를 관리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영국 비영리기관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 ▲독일 인증기관 TUV 라인란트(TUV Rheinland) ▲프랑스 전기공업중앙시험소(LCIE) 등으로부터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스타일러가 제시한 의류관리 개념이 가전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다"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적극 선보이며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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