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국민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는 2016년 5월 11일부터 2016년 6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248,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는데,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1,838,482에 비해 0.98%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여 비교하였다.
1위를 차지한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9,190 소통지수 3,387,186 소셜지수 3,890,682로 브랜드평판지수 10,437,058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230,573보다 2.02%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1,283 소통지수 4,648,941 소셜지수 903,645로 브랜드평판지수 10,193,869로 분석되었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245,000와 과 비교해보면 0.50% 하락했다.
6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신한은행, 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5월에 이어 6월에도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순위가 바뀠다. 거의 비슷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가진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을 비교해보니 신한은행은 소셜에서 브랜드 소비가 높고, 국민은행은 소통으로 브랜드 소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5월 11일부터 2016년 6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