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카툰공감’, 홍대점에 이어 분당서현점 오픈
만화카페 ‘카툰공감’, 홍대점에 이어 분당서현점 오픈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6.04.28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타운

카툰공감은 지난 21일 홍대 1호점을 오픈하고 28일에는 2호점인 분당 서현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툰공감은 국내 최초로 만화카페에 브런치메뉴를 접목시킨 곳으로 여심을 사로잡는 인테리어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경우 인스턴트 음식이나 라면을 제공한 반면 이 곳은 인터콘티네셜호텔쉐프가 만든 브런치메뉴인 필라프, 샐러드, 파니니, 피자 등 여러 종류가 구비되어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호점을 오픈한 홍대 일대는 만화방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그 중 브런치 카페 콘셉트는 없어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본사의 창업전문가들은 주요 고객인 여성들이 많이 모이는 상권을 분석하여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 홍대를 1호점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1호점이 오픈한 지 일주일 여 만에 2호점을 오픈하며 빠르게 넓혀 가고 있다. 분당 서현점은 홍대점과 마찬가지로 그린톤과 우드인테리어로 조화를 이루고 있어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여행서적 등의 일반서적도 보유하고 있어 북카페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지중해식 샐러드바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여성전용 흡연실, 담요, 쿠션, 슬리퍼로 편의를 배려하였다.

아울러 추후 롯데백화점 입점이 예정되어있다. 여성들이 많이 방문하는 특성을 살려 여성들과 커플을 위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홍대1호점을 시작으로 분당, 창원 롯데백화점, 신촌, 노원 및 전국 주요상권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용하는 고객은 합리적인 이용요금과 식음료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창업자는 시간대별 이용매출과 식음료 수익을 통한 이중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어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10년차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든든한 본사지원이 가능하며 가맹점 오픈 전, 후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 초보 창업자들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카툰공감은 창업자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하여 선착순으로 10호점까지 로열티, 가맹비, 보증금, 마케팅비용 등 약 5천 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만화카페 창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매주 목요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있으며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