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아카데미, "최근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는 공동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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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아카데미, "최근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는 공동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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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타운

인터넷을 통한 쇼핑 비율이 해마다 높아지면서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교육기관 한국마케팅아카데미는 대기업에 비해 자본력이 약한 중소기업이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에 따른 유입을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정보, 즉 구매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선별하여 전달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정보 전달 및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서는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첫 번째는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심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신뢰를 뒷받침할 만한 근거도 필수적이다.

두 번째는 실제 체험을 통한 진정성 있는 후기가 제공되어야 한다. 수많은 검색자들이 ‘실제사용 리뷰’나 ‘리얼 후기’ 등에 가장 먼저 집중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세 번째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마케팅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이다. 구매자들이 스스로 찾아와주는 시대는 지났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매체와 도구들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알려야 한다.

마지막 네 번째는 전문가의 마케팅 피드백과 여러 사람들이 함께 진행하는 공동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게 한국마케팅아카데미가 공개한 온라인마케팅 전략이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여러 사항들 가운데 공동마케팅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하며 “본 아카데미 역시 판매자에게는 매출상승을, 구매자에게는 정보욕구충족을 위해 CPB(Cost Per Blog)라는 마케팅 공식을 도입, 공동의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바 있다”고 전했다.

한국마케팅아카데미가 공동마케팅으로 진행한 사례로는 어린이 기능성 베개인 포그잠이 있다. 정확한 타깃팅과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직접적인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공동마케팅 전략을 수립한 것.

관계자는 “한국마케팅아카데미 김상은 교육위원의 관리 하에 본원의 수강생들이 약 25일간 공동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면서 “정밀한 타겟팅을 위해 공동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를 공략하고, 각 수강생들이 적절한 키워드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목표로 했던 유입률 달성은 물론 구매율 향상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매체 활용과, 마케팅 전문가의 지속적인 피드백 그리고 여러 수강생들의 일체된 활동으로 이뤄진 탑마케터즈 그룹의 적극적인 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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