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 마이다스아이티, 건설분야 CAE 사업...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업평판] 마이다스아이티, 건설분야 CAE 사업...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뉴스타운

마이다스아이티는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공급업, 엔지니어링 기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9월 1일 (주)포스마이다스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2월  현재의 상호인 (주)마이다스아이티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컴퓨터 이용 공학)는 제품을 개발할 때 행하는 컴퓨터에 의한 수치 해석이나 시뮬레이션을 의미한다. 넓은 의미는 제품의 개발에서 설계·제도까지의 모든 과정의 작업을 컴퓨터로 지원하는 것을 말하지만, 좁은 의미로는 설계의 일부와 제도 작업을 컴퓨터 지원 설계(CAD)라고 하고, 그 전 단계의 작업만을 뜻하기도 한다. 즉, 제품의 개발에 임하여 그 강도 등을 조사하기 위한 구조 해석, 응력 해석, 열 해석, 진동 해석 등을 시뮬레이션에 의해 진행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유한 요소법, 차분법, 경계 요소법 등에 의한 수치 해석과 시뮬레이션의 활용으로 시작품 제작이나 실험 횟수 또는 시행 착오를 줄이고 개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CAE의 개념은 1980년 미국의 구조 역학 연구 회사 SDRC사에서 최초로 제안되었으며, 현재는 토목, 건축 뿐만 아니라 기계, 전자 등 다양한 공업 제품이나 부품 개발시 다양한 특성을 컴퓨터로 검토 분석하는 것을 총칭하여 부르고 있다. 

건설분야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시장은 REI 社(미국)의 STAAD, LARSA 제품과 CSI 社(미국)의 SAP, ETABS 제품, FEA 社(영국)의 LUSAS 제품 등이 세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들 제품군들이 독점적으로 공급하여 왔으나 마이다스아이티가 국내 최초로 MIDAS라는 제품 개발에 성공하여 경쟁체제에 접어들었다. 현재는 마이다스아이티의 가격경쟁력은 물론 고객에 대한 적시 기술지원 등을 바탕으로 외국산 제품과의 경쟁에서 월등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토목·건축 등 건설분야 CAE 제품군인 MIDAS/Gen, MIDAS/Civil 등은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는 미국, 중국, 일본, 인도, 영국, 러시아 및 유럽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사업부문(MIDAS 매출) 

마이다스 S/W 매출은 국내 건설분야 S/W 시장의 포화와 국내 건설경기의 회복지연으로 매출증가세의 둔화와 세계 건설경기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Cell경영이라는 새로운 조직제도와 매스마케팅의 영향으로 국내와 해외부문의 마이다스 S/W 매출실적은 늘어났다. 더욱이 영국, 러시아 현지법인 설립과 중동아시아, 동구권 및 남미권 등의 국가로의 판로를 개척하여 미래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컨설팅서비스 사업부문(용역 매출) 

국내외 건설경기와 세계경기의 회복지연으로 해외플랜트 산업분야 및 플랜트 구조설계 등의 시장악화로 건축, 플랜트 사업 등의 성장이 전년대비 감소하였다. 그러나 e-Biz사업분야는 미분양 해소 및 신규 분양의 증가로 분양웹사이트 분야와 광고대행분야의 매출이 증가하여 매출실적을 달성하였다. 엔지니어링 사업분야의 건축, 플랜트엔지니어링과 건설엔지니어링사업 그리고 e-Biz사업분야의 임직원들은 매출성장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수립 및 정립하여 전 구성원들이 매출성장을 위해 동심협력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 주력사업 부문인 MIDAS 프로그램은 토목/건축/기계 분야 구조해석 및 설계 프로그램으로써, 그 동안 상기 분야 프로그램이 해외에서 독점으로 국내시장에 공급하여 왔으나 국내에서 마이다스아이티가 제품 개발에 성공하여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전체적인 시장 규모에 대한 자료가 없어 시장점유율을 추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주요사업 품목인 MIDAS프로그램은 구조해석과 관련하여 토목, 건축, 지반,기계 등의 분야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국내 주요 수요처는 건설사 및 설계사, 엔지니어링사 등이다. 해외 시장의 공략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 판단되어 중국, 일본, 미국, 인도, 영국,러시아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유럽, 아시아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 개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파트너 또는 전략적 제휴사를 선정하거나 현지 판매대리점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MIDAS/Gen(건축분야) 

MIDAS/Gen은 건축분야 범용 구조해석 및 최적설계 시스템으로써, 정교하게 설계된 직관적인user interface 환경과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이 적용된 건축물 및 일반구조물 범용 구조해석 통합시스템이다. 사용자 중심의 입출력 기능은 복잡한 대형 구조물의 모델링, 해석 및 설계 과정에서 탁월한 편의성과 생산성을 제공해 주고 있다. 최고 성능의multi-frontal 솔버와 해석 알고리즘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석 기능과 국내외 설계기준을 내장한 설계자동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구조해석 및 설계 분야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IDAS/Civil/GTS(토목분야/지반분야) 

MIDAS/Civil은 직관적인user interface 환경과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이 적용된 토목분야 범용 구조해석 및 최적설계 시스템이다. 정적해석, 동적해석, 비선형해석, 시공단계해석 등 범용 구조해석 알고리즘과 교량구조물의 해석과 설계에 필요한PSC교, 사장교, 현수교, 이동하중해석, 수화열해석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one-stop solution system이다. 

MIDAS/GTS는 지반분야 해석의 작업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신의Geometry 기반 모델링 기법과Mesh-Generation 기능 및 결과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고난도 접속부의 터널 해석, 지하수 침투해석, 응력-침투 연계해석, 연약 지반의 성토 및 압밀 해석, 굴착 및 가시설해석, 지진 및 발파진동해석, 라이딩 구조해석 등 지반분야 해석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Midas NFX (기계분야) 

Midas NFX는 일반설계자 및 전문가들이 제품설계에서 요구되는 각종 구조·열·유동해석과 궁극의 목표인 최적설계를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유용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자 친화적인 작업환경과 신뢰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토탈해석 솔루션이다. Midas NFX는 CAD모델 기반의 작업방식과 솔리드 모델을 지원하고 다양한 자동화기능을 활용하여 최소입력으로 쉽고 빠른 설계용 해석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그리고 솔리드, 쉘, 프레임 등 다양한 요소의 혼합모델을 지원하며 자체 기하모델링과 다양한 요소망 작성기능을 이용한 정밀한 모델링과 해석 및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Midas PLANT(플랜트분야) 

Midas PLANT는 플랜트 구조엔지니어가 실무자의 시각에서 만들어진 솔루션이며, 부재/하중에 대한 모델링에서 부터 설계성과물 생성에 이르는 전체의 기능을 플랜트 실무특성에 맞게 개발된 S/W이다. 그리고 Midas PLANT는 CAD와 CAE를 융합한 CAED플랫폼 위에 3D모델링/해석/설계/2D도면에 이르는 전체의 실무과정을 통합한 가장 진보된 형태의 구조엔지니어링 시스템이다. Midas PLANT는 엔지니어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충분히 발휘하여 구조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석과 설계연산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하고 설계성과물에 대한 문서화 작업을 자동화하여 최적화된 작업환경을 구축 및 제공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용역 

엔지니어링 용역분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층, 초대형, 대공간 및 특수 구조물의 구조해석 및 최적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구조분야의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 평가 및 헬스 모니터링 기술, 진동 계측 및 실시간 모니터링과 진동 제어 기술, 내진 설계 및 내진 성능평가 기술, 내풍 설계 및 풍진동 제어 기술과 같은 특화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함으로써 국내 구조기술의 선진화에 기여함은 물론 해외 유수 연구 기관과의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해외에도 진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기반의 건설분야 웹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은 신개념의 인터넷 분양 통합관리솔루션인 ‘HousinX’의 공급을 중심으로 온라인 분양 홈페이지 구축, 건설분야 통합 사이버 교육시스템 및 공사 현장관리 시스템의 개발로 국내 건설분야 온라인 분양 포탈 브랜드 및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