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2016년 봄.여름 컬렉션 공개...2016 S/S 테마는 ‘스마트 노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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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2016년 봄.여름 컬렉션 공개...2016 S/S 테마는 ‘스마트 노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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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3일, ‘스마트 노마드’를 테마로 한 2016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기존에 ‘노마드’가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사람들을 일컫는다면, 블랙야크 이번 시즌 테마인 ‘스마트 노마드’는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 위해 스타일만이 아니라 기능까지 꼼꼼하게 살피며 현명한 소비를 추구한다. 이에 블랙야크는 업그레이드된 기술과 스타일로 ‘스마트 노마드’를 만족시킬 ‘듀얼엣지’ 전략을 한층 강화했다.

기술혁신 부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소재, IT, 친환경 기술이다. 윈드스토퍼 자켓의 ‘윈드핏’ 컬렉션뿐만 아니라 블랙야크는 일부 라인에 적용했던 ‘야크아이스’ 자체개발소재를 전 라인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지난해 상반기 출시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심박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웨어 ‘야크온P’ 제품을 기존 남성용에서 여성용까지 확대했다.

▲ 블랙야크, 2016년 봄.여름 컬렉션 공개. ⓒ뉴스타운

또, 2013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짧은 사슬의 불소 화합물 도입에 이어 불소 제로(Zero)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올해 처음 선보인다. 이와 함께 블랙야크는 기능성 저하를 최소화 하면서도 친환경적인 대안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를 국책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을 수립했다.

스타일의 변화도 주목할 부분이다. 블랙야크 2016년 봄·여름 컬렉션은 마운틴, 데일리, 스포츠, 오션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로 풀어 낸 ‘익스트림’, ‘TR2’, ‘스포츠블루’ 3가지 라인으로 전개된다.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박정훈 부장은 “이번 봄〮여름 컬렉션은 차별화된 기술과 트렌드를 각 라인 별로 녹여내 기능부터 스타일까지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는 ‘스마트 노마드’를 테마로 제품을 전개했다”며 “세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블랙야크의 변화를 광고부터 ‘세.문.밖 캠페인’까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녹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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