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도서 쇼핑몰 브랜드 평판조사 3월 결과, 예스24 1위 교보문고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개 도서 쇼핑몰 브랜드에 대해서 2016년 3월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2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의 도서 쇼핑몰 브랜드 빅데이터 11,105,195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도서 쇼핑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로 분석하였다.
2016년 3월 분석결과 1위를 기록한 예스24 쇼핑몰은 브랜드 참여지수 1,563,757 브랜드 소통지수 3,788,800 브랜드 평판지수5,352,557로 기록되었다. 2위를 기록한 교보문고는 브랜드 참여지수 1,536,813 브랜드 소통지수 1,167,000 브랜드 평판지수 2,703,813로 분석되었다.
3월 도서 쇼핑몰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는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이스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도서 쇼핑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2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