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 랩지노믹스, 체외진단 분야 사업...20여 종의 첨단 분자 진단검사 국내 최초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업평판] 랩지노믹스, 체외진단 분야 사업...20여 종의 첨단 분자 진단검사 국내 최초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지노믹스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기술력 및 영업력

▲ 진승현 랩지노믹스 대표이사 ⓒ뉴스타운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 및 체외진단제품의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2년 3월 29일 설립되었다. 또한 랩지노믹스는 2014년 12월 1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주식 매매가 개시되었다. 

랩지노믹스는 현재 체외진단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체외진단 서비스, 유전자분석서비스 수행 및 체외진단 제품의 제조, 그리고 NGS라고 하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 분야에서 바이오인포매틱스 (생물정보학) 기술을 이용하여 진단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체외진단 서비스 중 일반진단부문의 경우 협력기관의원으로 위탁된 일반진단검사 프로세스 중 검체수거, 검체분석, 검사결과의 전달을 의뢰받아서 수행하고 있다. 

랩지노믹스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기술력 및 영업력으로 요약된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발/개시한 20여 종의 첨단 분자 진단검사 업력은 랩지노믹스의 분자 진단검사 기술력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분자진단 서비스 분야에서 한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암, 유전질환, 감염성 미생물 진단 등 여러 분야에 이르는 진단검사법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은 랩지노믹스의 앞선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검사에 소요되는 각종의 키트를 자체 제조하여 사용함으로써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다.

랩지노믹스의 경쟁우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분자진단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

회사 설립 시부터 중점적으로 수행해 온 분자진단서비스를 기반으로 분자진단 DNA칩 개발의 타겟 발굴과 칩 구현에 필요한 필수 요소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암 유전자 및 비뇨생식기 감염 원인균 분석 분야에서는 국내 최대의 실험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어  제품 개발에 주요 컨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2) 전문의료인력을 포함한 우수한 연구 검사인력

DNA칩 기반 분자진단의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분자유전학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연구개발 인력과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갖추고 임상 조언을 해 줄 임상의사가 필수적이다. 또한 개발된 분자진단검사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시료의 처리 경험과 임상검사 진행 경험이 풍부한 의료보조인으로서의 자격 등을 갖춘 임상병리사와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갖춘 의료인이 모두 필요하다. 랩지노믹스는 인력들이 충분히 참여하여 관련된 모든 기술적 관리와 연구, 검사 수행과 정도관리를책임지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요 임상적인 조언과 임상시험의 수행을 해 줄 주요병원의 자문의사들과의 연계 체계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안정적인 검사의 진행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적으로 DNA칩 기반 분자진단검사의 새로운 타겟을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한 의료 인프라도 충분히 준비되어 있다.

(3) 견고한 의료기관 네트워크

체외진단 사업은 영업 부문에서 의료기관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랩지노믹스는 사업 초창기부터 주요 대학병원 및 로컬 병원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영업을 전개하여 주요 병원들과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해 왔다. 특히 유방암/난소암 질병소질 검사에 있어서, 국내 유방암 수술건수 기준 확고부동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을 필두로 서울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원자력병원, 순천향 대학병원 등 종합병원의 외과/유방암 전문의들과의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정부의 암정복과제 한국인유전성유방암연구에도 전문분석기관으로 참여하는 등 관련 전문의들로부터 BRCA 유전자 분석에 있어서 국내 대표적인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비뇨생식기 감염원인균 검출 분자진단시장의 주요 수요처인 비뇨기과 및 산부인과 로컬병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영업 및 관리를 시행하여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병원과의 관계는 랩지노믹스와 병원과의 유기적인 윈-윈 관계를 발전시키는 토대가 되고 있다.

(4) 철저한 정도관리

DNA칩, PCR kit 기반의 체외진단도 전 과정에 거쳐 확립된 기술표준에 의거한 철저한 질 관리 (Quality Control) 가 이루어져야만 정확한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다. 랩지노믹스는 의학적 도덕성과 생명존중의 책임감을 기본으로 타사와는 차별적인 철저한 질 관리 체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유전자검사기관으로서 한국 유전자 검사평가원의 권장 업무 지침을 완벽히 준수하는 종합적인 질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5) 지속적으로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기술력

랩지노믹스는 유방암/난소암 및 대장암의 질병소질 예측과 비뇨생식기 감염 원인균 검출이라는 적용 분야 외에도 지속적으로 DNA칩, PCR kit 기반 체외진단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을 발굴하여 상용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연구개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핵심기술에 대한 국내외 특허 출원, 우수한 논문 발표, 다수의 국책과제를 수행해 왔다.

(6) 특허 경쟁력

랩지노믹스는 유방암/난소암 관련 BRCA1,2 유전자 돌연변이 및 이를 이용한 검색방법에 대한 특허와 호모시스테인 정량 분석용 미생물 및 그의 용도에 관한 국내 및 미국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뇨생식기 감염 질환 진단용 DNA칩(STD DNA칩)에 대해서도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랩지노믹스의 기술은 모두 기술특허를 등록 또는 출원하여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 그 외에 BrC Check, ColonC Check 등 암유전자 진단 및 STDetect, AADetect Sensor, LumiDetect Sensor, FRAX 등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