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이노션, 17개 국가 22개 도시 해외 네트워크 구축...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업분석] 이노션, 17개 국가 22개 도시 해외 네트워크 구축...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사 ⓒ뉴스타운

이노션은 광고대행업을 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지역에서 광고주들이 요구 하는 다양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과거 기업들은 전통매체 위주의 광고 제작, 매체 집행을 진행했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고객을 다각도로 접근하기 위해 행사, 이벤트, 프로모션, 디지털 채널, 광고 효과 분석까지 이르는 종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요구하고 있다. 

이노션는 전통 매체 뿐 아니라, 디지털, 옥외광고 등 전 매체 스펙트럼에 걸쳐 우수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그 외 스포츠마케팅, 전시, 문화 마케팅 등 각종 컨텐츠를 활용하여 진단에서 전략 개발에 이르기까지 이노션만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노션은 2005년 현대차 그룹의 계열 광고대행사로 설립되어 지난 10년간 현대기아차 직영판매 법인이 진출한 해외지역을 중심으로 진출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룩해왔으며, 국내에서는 설립 초 부터 금융, 전자, 통신, 식품, 유통, 화장품 등 다양한 업종의 비계열 광고주를 대행해 왔다.  17개 국가 22개 도시에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한국 기업 뿐 아니라, 해외지역 로컬 광고주도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다. 설립 이후 다양한 국제광고제 수상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입증받으며, 글로벌 광고주들이 요구하는 최상위 수준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매출은 현대자동차 신차 출시 효과와 비계열 비중 확대 등에 힘입었다. 해외자회사의 경우 사업영역과 조직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미국법인의 연결 효과와 유럽과 인도의 신차 출시 효과 등이 있었다.

크리에이티브 역량 

이노션은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 국내 광고회사 중 최초로 USA Today 선정 미국 수퍼볼 Top 10 광고(The 10 best Super Bowl commercials)에 진입한 후, 2013년, 2014년까지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당사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역량은 국내 및 해외 유수 광고제 수상실적으로 인정받았다.

▲ ⓒ뉴스타운

또한 2015년 8월 제레미크레이건을 신임 글로벌 CCO(Chief Creative Officer, 크리에이티브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하여 크리에이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국내 및 해외지역 매체 운용 역량

이노션은 매체 운용에 있어서도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매체 기획과 규모의 경제가 가능한 우월한 바잉파워를 보유하고 있다. 각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를충족시키기 위해 브랜드 타깃 정의와 커뮤니케이션 단계별 매체 영향력 평가를 접목한 내부 DB를 활용하여 소비자접점이 최적화된 매체 기획을 진행하고, 매체사들과의 네트워크와 바잉파워를 활용한 매체구매를 진행한다. 사후단계에서 다양한 매체 효과 측정모델 등 과학적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해외지역에서는 각 지역별 현지 매체 기획 및 구매를 실행사를 통하여 매체를 대행해 오고 있으며, 특히 미국에서는 2015년 8월 미국 독립 미디어 대행사 규모 1위인 호라이즌 미디어사와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컨텐츠 서비스 역량

이노션은 전통적인 매체와 광고제작 이외에는 공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문화에 이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콘텐츠 다이내믹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2005년 부터 현대차 그룹의 글로벌 마케팅을 대행해하면서 연간 100회 이상 글로벌 모터쇼를 대행하며, 모터쇼 및 자동차 전시 부문에는 세계 최고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현대차가 2006년 부터 FIFA를 공식 후원함에 따라  월드컵, 유로 챔피언스 (UEFA) 등의 스포츠 마케팅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브라질 월드컵 기간에는 총 500만명이 방문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현대 팬파크”를 운영함으로써 현대차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다.

매출실적

이노션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서 주요 서비스는 매체대행, 광고제작, 프로모션, 옥외광고, 스포츠 비즈니스 컨설팅, 공간 디자인, 체험마케팅 등이 있다.

매체대행 서비스는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의 효과를 분석한 후 최적의 매체를 기획, 구매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서비스다. 광고제작 서비스는 광고주의 니즈와 잠재고객의 특성에 최적화된 광고물을 기획, 제작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프로모션 활동은 이벤트, 전시, 홍보활동 등을 기획, 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2013년 ~ 2015년 3분기 이노션의 주요 매출 현황을 아래와 같다.

▲ 2013년 ~ 2015년 3분기 이노션 주요 매출 현황 (단위: 백만원, %)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