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 조사 결과, 삼성화재가 기업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다.
손해보험회사 브랜드에 대한 기업평판분석 결과가 나왔다. 2015년 10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6,488,319개의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평판량을 이용하여 기업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조사결과, 삼성화재 브랜드 빅데이터는 참여지수 544,347 소통지수 917,900 소셜지수 567,558로 기업평판지수 2,029,805로 측정되었다. 2위를 차지한 현대해상보다 두배나 높았다.
기업평판지수는 삼성화재 1위, 현대해상 2위, 동부화재 3위를 차지하였으며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농협손보, 롯데손보, MG손보, AXA손보, 더케이손보 순으로 나타났다.
세부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면, 브랜드 참여지수에서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롯데손보, MG손보, AXA손보, 농협손보, 더케이손보 순이었다.
브랜드 소통지수에서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농협손보, 한화손보, 롯데손보, MG손보, 더케이손보, AXA손보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소셜지수에서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KB손해보험, AXA손보, 현대해상, MG손보, 농협손보, 더케이손보, 롯데손보,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순이었다.
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의 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온라인에서 소비되는 기업브랜드 측정치는 기업의 시장점유율, 시장가치와 비례하였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행동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업평판량을 측정하였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측정량을 이용하여 기업평판지수로 만들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기업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롯데손보, MG손보, AXA손보, 농협손보, 더케이손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한국기업평판지수는 뉴스타운 브랜드 연구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공동으로 분석하였다. 분석기간은 2015년 10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다.
뉴스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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