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쪽은 차남, 남쪽은 차녀 운세 좌우
북쪽은 차남, 남쪽은 차녀 운세 좌우
  • 김호년 선생
  • 승인 2015.10.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년 선생의 우리강산 풍수지리]

▲ ⓒ뉴스타운

둘째 아들의 방위는 집의 북쪽이다. 구성학으로 보면 일백수성(一白水星), 둘째아들이라 해도 이 방위에 해당하는 나이는 30세 이상이다.

또 가족뿐 아니라 이 집에 거주하는 삼십대 중년 남자는 모두 집의 북쪽이 길상이냐 흉상이냐에 따라 그 영향을 받는다.

북쪽부위의 삼분의 일 이하가 볼록형이거나 북쪽부위에 별채가 있다든가, 북쪽이 높고 남쪽이 오나만해서 북쪽의 냉기를 막고 있는 등의 길상이 있으면 부하나 고용된 삼십대의 남성이 주인의 뜻에 따라 성실히 일하며 그 은혜를 입어 가운이 번영한다.

그러나 북쪽의 흉상, 즉 북쪽에 화장실이 있거나 오목하게 들어가 결함이 있다거나 복도, 목욕탕 또는 북쪽 부위에만 지하실이 있는 가상, 또 집의 중심에서 보았을 때 북쪽에 우물이 있거나 하수구가 있고 큰 구멍이 팬 가상은 부하나 고용인들로부터 큰 고통을 당하거나 손해를 입어 사람들로부터 신용을 잃고 가운이 기운다고 해석한다.

또 회사원인 경우는 교제가 서툴러서 상관으로부터 의심받는 인물로 취급되기 쉽고 동료 간에도 소외당해 외톨이가 된다. 또 북쪽은 신장, 항문, 음부, 자궁, 방광 등과 코, 귀, 안구 등의 에너지를 관장하는 곳이어서 흉상이면 집안에 이에 관한 질병을 가질 수 있다.

둘째딸의 방위는 집의 남쪽이다. 첫째 딸은 동남쪽이고 셋째 딸 이하는 서쪽이다. 북쪽의 둘째아들의 경우와 같이 역시 30세 이상의 여성을 관장한다. 구성으로 따지면 구자화성(九紫火星)이다.

길상은 역사 남쪽부위의 삼분의 일 이하가 볼록형이어야 한다. 지나치게 많이 돌출되어 있으면 명예욕만 강하게 되어 스스로 명예를 너무 찾아다니다 세상 사람들의 눈 밖에 나는 경우가 있다.

남쪽이 납고 북이 높은 지상, 남쪽에 인접하여 고층 건물이 없는 등 길상의 조건이 갖춰지면 집안의 중년여성은 물론 고용한 중년의 여성이나 때로는 이런 집에 출입하는 중년여성이 이익을 가져오고 집안의 행복이 크게 이룩되기도 한다. 이에 비해 흉상이면 중년여성의 감언에 속아 큰 손해를 보는 결과도 생기게 된다.

또 남쪽은 인체에 비유하면 머리에 해당, 길상의 경우 이집 중간 딸들은 지능적으로 뛰어나고 감성이 풍부해진다고 본다. 그리하여 귀부인이 되거나 사회적으로 뛰어난 업적을 이루는 과학자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

[김호년 선생의 우리강산 풍수지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