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해외투자 유치 및 해외시장 개척 '사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울산시, 해외투자 유치 및 해외시장 개척 '사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시장, 22일 ~ 28일(6박 7일) 일본 도쿄, 중국 우시시 방문

김기현 울산시장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외투자 유치와 해외시장 개척에 사활을 걸고 있다.

울산시는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6박 7일) 울산의 주요 통상 교역국인 일본 도쿄(東京)와 중국 우시시(無錫市)에 '투자유치단 및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일본에서(22일 ~ 23일) 미쓰이케미칼, 쿠라레 등 해외 글로벌 기업 투자유치활동을, 중국에서는(24일 ~ 27일) 우시상인대회에 참석해서 축사와 함께 중소기업 수출상담회 개최 등 해외시장 개척 활동을 주도한다.

김 시장은 취임 초부터 "투자자가 있으면 지구 끝까지 갈 것"이라며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경제 세일즈 활동을 펴 나가고 있다.

<일본 일정>

김기현 시장은 10월 22일 일본 방문 첫날 저녁 도쿄 소재 미쓰이케미칼 츠토무 탄노와 사장 등 경영진과 투자간담회를 갖고, 울산지역 투자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미쓰이케미칼은 올해 7월 1일 울산의 대표적인 화학기업 SKC와 폴리우레탄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법인 MCNS(Mitsui Chemicals & Polyurethanes Inc) 본사를 울산에 설립하고 글로벌 생산거점 확대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연매출 2조 원을 목표로 활발한 경영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김 시장은 10월 23일 오전 국내 첫 투자처로 울산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일본의 메이저 호텔 A사를 방문하여 울산지역 비즈니스호텔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투자협력방안에 대하여 긴밀한 협상을 벌인다.

울산시는 지난해부터 A사와 수차례 투자협상을 갖고, 다양한 투자정보 제공과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등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표명하면서 투자유치에 공을 들여왔다.

A사는 일본 전역에 300개에 가까운 호텔과 리조트, 골프장 등을 운영하고 있고, 저렴한 가격과 실용적인 서비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호텔기업이다.

이어 김 시장은 울산지역 기존공장에 고부가 자동차 방음 접합유리필름(PVB) 증설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쿠라레그룹 본사를 방문하여 히로아야 하야세 사장 등 경영진과 투자 라운드테이블을 갖고 투자계획 협의와 울산 투자 시 지원 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를 적극 요청한다.

쿠라레 그룹은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미국, 영국, 독일, 러시아, 싱가포르 등 총 28개국에 생산 및 판매시설을 보유하고, 10개의 자회사를 둔 글로벌 화학기업이다.

특히, LCD 화면 등에 사용되는 광학용 PVA(polyvinyl alchol) 필름, 인공피혁 등의 분야에서 전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김 시장은 일본에서의 마지막 일정으로 울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및 KOTRA 도쿄무역관과 공동으로 10월 23일 오후 도쿄 제국호텔에서 자동차부품, 전기전자, 부품소재 등 20여 명의 일본투자가를 초청하여 '울산자유무역 투자설명회'를 가진다.

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울산만의 차별화된 투자메리트를 강조하면서 투자를 당부한다. 설명회는 한국부품소재산업 소개, 울산 투자홍보영상 상영, 울산자유무역지역 발표, Q&A 순으로 진행된다.

<중국 일정>

김기현 시장은 10월 24일 중국 우시시를 방문한다. 오후 6시에 우시시 니코호텔에 도착한 김 시장 일행을 왕찐쩬(王進健) 우시시 부시장이 맞이할 계획이다.

울산시와 우시시는 지난 2006년 8월 '우호협력도시', 2013년 9월 '자매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10월 25일에는 우시시 글로리아호텔에서 '울산시-우시시 경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데 이어 만찬장으로 자리를 옮겨 왕취엔(汪泉) 우시시 시장과 양 도시 간 투자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환담을 나눈다.

10월 26일에는 자동차용 오일펌프 등을 제조하는 울산소재 기업으로 우시시에 진출한 명화공업을 방문해 기업현황을 청취하고 제조현장 시찰과 회사 관계자를 격려할 계획이다.

이어 니코호텔 수출상담장에서 열리는 '중소기업수출상담회'(주최 울산경제진흥원)를 방문하여, 참가업체를 격려하고 풀만호텔에서 열리는 '2015 제2회 우시시상인대회'(주최 우시시 인민정부)에 참석 울산투자 홍보활동을 펼친다.

이 날은 또 우시시 리샤오민(李所敏) 당서기를 만나 양 도시 간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특히, 최근의 세계 경기침체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 도시 경제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경제협력 증대방안을 논의한다.

27일 ~ 28일에는 중국 제일의 창업 벤처 도시인 심천(深圳)으로 이동해 중국 최대의 전기차 제조업체인 BYD(比亞迪)사와 정보통신 장비 제조사인 화웨이(華爲)를 방문하여 관계자 면담과 주요 시설을 시찰할 계획이다.

또, 세계 최대의 전자상가인 화창베이(华强北, 서울 용산상가의 10배 규모)와 심천의 대표적인 창업 인큐베이팅 업체인 화창그룹의 창업공간(創客空間)을 둘러볼 예정이다.

김 시장은 "해외 투자유치 확대와 중소기업 수출 증대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