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세민 총재 "언론은 사실 왜곡하지 말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이세민 총재 "언론은 사실 왜곡하지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보도 내용 관련 검찰에 사실여부 밝혀 달라 의견서 제출

한학자로 군자운동을 펼치고 있는 이세민 총재가 지난 22일 '정윤회 친분 역술인 11억 사기혐의 피소'라는 기사를 보도한 동아일보 등 일부 언론 보도 내용과 관련 검찰에 사실여부를 밝혀달라는 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총재는 의견서 제출에 앞서 뉴스타운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 의견서는 최 모 여인이 고소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할 때 고소사건 대응과 병행해 최근 관련보도 내용과 관련 과장, 허위보도는 물론이고 불순한 의도에 대해 강력 조사해 처벌해달라는 별도의 의견서"라고 설명했다.

이 총재는 검찰 제출 예정인 의견서를 통해 이 사건 관련 오보된 부분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또한 정작 자신이 피해자임에도 보도 내용들은 일방적으로 가해자로, 그것도 파렴치한 사람으로 낙인찍은 것에 대해 울분을 토했다.

이 총재는 현재 측근 A씨(여)로부터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한 상태다. 그러나 보도 내용은 대부분 A씨의 허위 주장을 기사화 한 것으로 오히려 자신은 이 때문에 A씨 측으로부터 집단폭행을 당한 피해자라는 점에서 검찰에 사실여부를 가려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특히 "언론의 보도 내용에는 돈의 금액과 사람, 업체까지 분명히 기사화 된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검찰이 엄정히 수사해 진위를 밝혀 달라"며 "거짓임이 드러나면 그 책임을 제보자는 물론이고 언론사 및 기자에게도 책임을 분명하게 물어 줄 것"을 검찰에 강력하게 요청했다.

이 총재는 "동아일보 등은 고소사건과 무관한 내용과 허위 주장을 기사화 한 불순한 의도가 분명하다"며 "고소내용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소위 권력층과 각종 이권 청탁, 인사 청탁을 하는 것처럼 기사를 써서 보도하고, 타 언론사는 동아일보를 믿고 전국의 주요매체들이 정윤회씨가 각종 이권에 개입한 것처럼 보일 수 있게 의도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총재는 "이는 결과적으로 현 정부를 흠집 내고 정부의 신뢰성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만들게 한 불순한 의도가 다분 하다"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정부를 흠집 내려는 의도를 가지고 사전에 치밀한 계획 아래 한 행위인지 이 기회에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이러한 의혹을 밝혀)다시는 개인 간의 금전 다툼의 문제가 일부 언론사가 가세하고 불순한 의도를 가진 기자가 협잡해 악의적으로 포장되고 부풀려져서 정부, 나아가 대한민국의 불이익을 주는 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조사해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일방적이며 오보된 내용 중 자신을 마치 권력층과 각종 이권 및 인사 청탁을 하는 것처럼 묘사한 부분에 대해 매우 불쾌한 심정으로 나타냈다.

이 총재는 본인은 "오히려 고소인 및 제보자인 '최 모여인'이 주도한 조직폭력배 일당 7명에 집단상해 등을 당한 피해자'라며 "이들은 집단 상해 당시 빌리지도 않은 12억 원을 달라며 협박과 함께 살해 행위(연장 챙기라고 지시)까지 했다"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이런 행위는 12억원 차용증을 강제로 받으려는 사전 치밀하게 계획된 집단상해"라며 "이들은 집단 상해 후 톱이나, 연장을 챙겨오라는 권 모씨의 지시로 연장을 가지러 나간 사이에 경찰이 출동하자, 현장에 있는 3명만 경찰에 연행 되었고, 연장을 가지러 간 폭력배 등 4명은 도주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총재는 "경찰이 조금만 늦게 왔어도 본인을 포함하여 집안의 상당수가 목숨이 위태로웠을 것"이라며 "7명의 무단침입과 최 모여인과 내연남편인 권 모씨가 주도한 현장이 상세하게 CCTV에 잡혀 있다"고 덧붙였다.

7명의 무단침입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해서는 "자신은 8주, 본인 주택에서 일을 보는 이 모씨는 4주의 진단을 받고 가료 중"이라며"이 사건 관련 현재 종로경찰서에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제보자 겸 고소인인 최 모 여인 의도적으로 접근했다.

이 총재는 "2014년 8월 최 모 여인이 모씨로부터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이 찾고 있는 사람이었다면서 적극적으로 본인을 소개시켜달라고 하여 평창동 자택에서 만나게 됐다"며 "이는 의도적인 접근"이라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이때 최 모 여인은 자신도 기도 수행 등을 하고 있고,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본인의 제자가 되어 공부를 하면서, 군자운동에 동참하는 분들을 상대로 하여 회원을 모집 명상센터 운영 및 군자음식 사업을 하기를 원했다"며 "그러면서 본인에게는 본인이 지니고 있는 채무도 모두 변제해 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업 및 사적인 돈에 관한 일과 인사 등에는 일체 관여하지 말라면서 적극적으로 투자 제안을 하여 본인은 명상 및 군자음식 등 홍익진선미와 군자운동에 관련된 일을 하는 조건으로 그 뜻이 바른듯하여 받아들였다"고 이 총재는 토로했다.

이 총재는 "2014년 9월에 본인의 채무를 최 모 여인이 일부 변제를 해주었고, 10월에는 만료된 거주주택의 월세계약도 최 모 여인의 명의로 새롭게 했다"며 "12월부터는 평창동 거주주택 주방을 개조해 명상실을 꾸미는 공사를 하면서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면서 사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총재에 따르면 사업 준비를 하던 중인 2014년 10월 31일 동아일보에 세월호와 관련 '정윤회'씨에 관한 기사가 나가자 자신의 거주 주택 주변에 연일 기자들이 몰렸고, 이로 인해 정상적인 일상 활동이 어려워 12월 초까지 태백산 등으로 임시 이동했다가 돌아왔다는 것.

사업 제대로 되지 않자 평창동서 자진해 나갔다.

이 총재는 다시 평창동으로 돌아 온 후 자신은 명상센터 사업 등이 한두 달 좀 지연된 것뿐이니 당초 계획대로 명상센터를 시작하기를 최 모 여인에게 요청했지만 투자는 물론 사업까지 중단상태로 치달았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이 때부터 최 모 여인은 자신의 채무변제는 물론이고 명상센터 교수 및 선생님들의 급여도 밀리는 등 사실상 필요한 기본적인 투자를 중단했다"며 "이는 다른 사람과 중국관련 사업 등에 관심이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이 총재는 2014년 12월 경 최 모 여인은 자신이 중국 00사의 한국 사업진출의 대행권한이 있는 김 모씨라는 남자와 친분이 있는 것을 알고 자신에게 00사의 한국사업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해 자신이 소개를 해주었다는 것.

이 총재는 "이에 따라 최 모 여인은 김 모씨라는 남자와 2015년 2월 경 중국을 몇 번 다녀왔다"며 "그러나 중국 측 김 모씨로 부터 최 모 여인이 00사의 한국사업을 추진하기에는 여러 가지로 적합하지 않다는 이야기를 본인에게 전해와, 자신이 최 모 여인이에게 00사 사업을 연결해주기 힘들다고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 총재는 "최 모 여인은 당초에 제안하고 약속한 명상센터 및 군자음식 사업에는 별 진척이 없고, 중국 관련 00사 사업도 연결이 안 되자, 노골적으로 수개의 업체에 대해 각종 이권 청탁에 관한 사항을 자신에게 연결해달라고 해지만 자신은 그런 능력도 없고 그런 일도 하지 않는다면서, 완강하게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최 모 여인은 더 이상 나를 통해서는 자신이 속에 감추고 의도한 각종 이권 청탁, 자금 세탁 등의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했고, 추진하는 사업도 제대로 되지 않자 2015년 2월에 평창동에서 자진해 나갔다"고 강조했다.

투자한 자금에 대해 차용증 요구해와

평창동에서 나간 최 모 여인은 2015년 2월 또는 3월 경 잠실에 명상센터를 별도로 차린다며, 이 총재에게 자발적으로 투자한 자금에 대해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필요하다며 차용증을 써달라고 요청해 왔다는 것.

이 때 이 총재는 자신이 차용한 것이 아니고 최 모 여인 스스로 원해 투자한 것이고 자신에게 약속한 채무 변제금도 일부만 상환한데다 관련 직원들의 급여 또한 상당부분 미지급되어, 오히려 자신이 최 모 여인의 말만 믿어 금전적으로 각종 어려움에 처해 있다는 사정을 이야기 하며 거절했다고 한다.

이 총재는 권 모 여인이 이때부터 없는 여자문제 등을 만들어 협박하기 시작했다고 털어놓았다.

이 총재는 "최 모 여인이 2015년 5월에 자신을 찾아와 이미 한번 거절한 차용증 5억원을 써달라고 또 다시 종용 재차 거절했다"면서 "이 때 최 모 여인이 김 모씨의 대화 내용을 전부 녹취해 가지고 있고, 김 모씨에게 고소를 할 수 있게 할 수도 있고 언론에도 낸다고 하면서 공갈 , 협박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공갈 , 협박이 겁나서가 아니라 이로 인해 공연히 시끄러운 일이 될까 염려되기도 하고, 남에게 보여주면 도움이 된다고 해 돈을 빌린 것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5억원짜리 차용증을 2015년 2월 10일로 소급해 써준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최 모 여인은 그 후 평창동에서 자신의 개인 짐을 모두 가지고 나갔다"며 "그런데 최 모 여인은 그해 8월경 자신을 찾아와 추가로 4억원의 차용증을 써 달라고 졸라 거걸했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거절 이유와 관련 "최 모 여인이 차용증을 남에게 보여주고 자금을 차용한 후 자신에게도 용돈을 주겠다고 하는 것이었다"며 "그러나 자신은 빌리지도 않은 차용증을 이미 한번 써주었는데 다시 또 써줄 수는 없다며 또 다시 거절했다"고 설명했다.

"정윤회'사건 주도 및 그보다 더 큰 사건 벌어질 수 있다" 협박

이 총재는 "최 모 여인은 그 후에도 문자나 전화를 통해 여러 차례 추가차용증 및 5억원의 상환을 요구하며 엄청난 일이 벌어 질 수 있다며 협박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또 "2014년 10월 31일 '정윤회'씨 관련 사건이 동아일보에 보도가 나간 것도 최 모 여인이 내연의 관계가 있는 권 모씨가 했다고 이야기 하면서, 그보다 더 큰일이 벌어질 수 있다는 협박까지 해왔다"며 억울함을 표명했다.

이 총재는 "최 모 여인과 내연의 관계에 있던 권 모씨는 최 모 여인이 자신의 평창동 주택에 2014년 10월 초에부터 들어와 있는 것에 대해 못마땅하게 생각해왔다"며 "최 모 여인이 다시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 나오도록 하기위한 수단과 정부를 흠집 내기 위해, 잘 아는 언론사 기자를 통해 기사화 시켰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이는 권 모씨가 최 모 여인에게 말했다는 것을 최 모 연인이 이 총재에게 에게 두서 너 번 전한 사실이 있다는 것.

각종 이권청탁 및 유명인사 들먹인데 대해

이 총재는 "우연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지난 9월 22일 문제의 동아일보 기사와 2014년 10월 30일 정윤회씨 관련 기사는 같은 신문의 같은 기자"라며 "밝힌바와 같이 최 모 여인은 이 사건 고소를 하면서 고소사실을 동아일보에 상당히 부풀려 제보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 총재는 "공교롭게도 2014년 10월 31일 동아일보에 기사를 쓴 같은 기자가 또 다시 본 건 고소 내용을 다루면서 전혀 이 사건과 관련이 없는 '정윤회"와 '친분'이라는 자극적인 단어를 가지고 기사 제목을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기사화된 11억원 대기업 지정, 7억5천만원에 대한 협력업체 지정 철저 조사 요청

이 총재는 "최 모 여인은 치밀하게 자신을 이용해 이권청탁 업무를 하려고 준비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최 모 여인이 명상센터를 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을 낸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 이 건 사건 후 지난 22일 확인해보니, 최 모 여인은 자신을 대표이사로 하여 평창동 거주주택으로 '주식회사 00비지니스서비스' 사업자등록 및 법인설립을 2014년11월 21일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놀라운 것은 사업자등록은 사업의 종류가 업태는 서비스로 되어있고, 종목은 의료경영지원으로 되어 있으나,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아 보니 사업목적이 조선프로젝트, 발전, 석유화학 등 이미 이권 청탁을 위한 종목으로 주식회사를 설립하였음을 확인 했다"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일부 투자를 하는 척하며 각종 이권에 개입하려는 창구로 자신을 활용하려 하다가 자신이 이를 알고 제지하자, 범죄 집단의 우두머리인 최 모 여인과 내연의 관계에 있는 권 모씨가 폭력을 이용해 원하는 금액의 차용증 확보를 통해 향후 금전적 목적을 달성하려는 의도"라고 판단했다.

이 총재는 "이를 통해 알게 된 정보를 활용해 전국이 떠들썩하게 정윤회씨 관련 기사를 통해 정부를 흠집 내는 일 등을 벌이는 것은, 보통의 우연한 일이 아닌 철저하게 검은 배후세력과 사전에 모의되어 언론사를 이용해 저지른 일이라 판단하지 아니 할 수 없다"고 해석했다.

이번 사태와 관련 자신의 불찰 역시 반성

이 총재는 "자신 역시 사전에 철저하게 사람을 가리지 못하고 옆에 두어 이러한 사태가 일어나게 되어 반성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는 사람을 조심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하지만 최 모 여인으로 인하여 자신 역시 상당한 경제적, 육체적 피해는 물론이고, 그동안 선의로 알게 된 사람들에게 너무나 큰 피해를 주게 되어 괴롭기 한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 총재는 "이번 고소사건은 최 모 여인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본인에게 접근하여 투자를 했다가 여의치 않자 공갈 협박으로 차용증을 받아내고 추가로 계속적으로 괴롭혀서 금액을 부풀리다가, 급기야는 전문 범죄단체인 조직폭력배와 연계해 본인을 집단 상해하면서 소기의 목적을 이루려다 실패한 것"이라고 직시했다.

이 총재는 "자신들의 목적달성이 경찰의 빠른 출동으로 꼬이자, 사전에 준비한대로 정윤회씨 등 유명 인사를 끼워 넣어 집단 상해 사건을 물 타기 하고, 정부에 흠집 내려고 벌이는 일의 연속"이라고 단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엄정하게 처벌해달라"고 요청했다.

갚을 것이 있다면 법원의 판단에 따를 것

이 총재는 "그동안 최 모 여인이 투자한 내역은 본인이 관리도 관여하지도 않아 관련 영수증 및 근거가 없어 정학하게 산출이 어려우나, 본인이 최 모 여인에게 갚아야 할 것이 있다면 별도로 관련법에 따라 민사법원의 판단에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자신은 군자운동을 하는 수행자일 뿐"이라며 "역술원을 하지도 않고 역술인으로 행동하지도 않는데 언론은 그냥 재미있는지 한 수행자를 너무 희화화 한다"고 언론보도는 꼬집었다.

이 총재는 "아무 확인도 없이, 혹시 자신의 집에서 소위 점을 쳐본 적이 있는 사람이나 그러한 행위를 본적이 있는 사람이 단 한명이라도 있다면 그러한 표현을 인정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보다 큰 우주법계의 근본에 대하여 수행 공부하다가 우주가 곧 나임을 깨닫고 참사람답게 사는 군자 운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만나는 사람들에게 참사람답게 사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관련 문자도 매일 보내주면서, 금년부터는 구체적으로 이 운동을 체계적으로 확산하려고 노력하는 수행자"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 총재는 "언론에서 재미있게 떠드는 것처럼 점을 보는 역술원을 하지도 않고, 그러한 역술 행위도 하지 않는다"며 "다만 2014년 11월 일부 언론이 자신을 그러한 사람이라고 쓰자 다른 언론들이 그 것을 그대로 옮기고, 저 역시 세상의 직위가 허명이라고 생각하여 아무런 제지나 대응을 하지 않으니 그렇다고 아예 단정을 해버렸는데 이번 경우에는 너무 심한듯 하니 이번 기회에 바로 잡아 주기를 바란다"고 언론에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