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5년간 '22명 사망'…사고 가장 많이 일어나는 휴게소는?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5년간 '22명 사망'…사고 가장 많이 일어나는 휴게소는?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4.08.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사진: KBS) ⓒ뉴스타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교통사고가 한 달 평균 3.5회 발생하는 것으로 드러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4일 한국도로공사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태원 새누리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5년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208건에 달했다.

고속도로 휴게소 교통사고의 원인으로는 운전자의 주시 태만이 85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졸음 48건, 과속 39건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사망 원인으로는 과속이 가장 많았는데, 사망자 22명 중 11명이 모두 과속으로 인해 숨진 것으로 나타나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휴게소별로는 함안휴게소가 총 8건으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화성휴게소가 7건, 함평나비·망향 ·산청·입장·진영·청원휴게소가 각각 6건, 선산·서여주휴게소가 각각 5건으로 뒤를 이었다.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사망자가 이렇게나 많아?"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운전할 때는 정신 똑바로 차리길" "휴게소 교통사고 주의, 나도 휴게소에서 교통사고 당해봤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