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간단 동작 '3가지'만 기억하면 '끝!'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간단 동작 '3가지'만 기억하면 '끝!'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4.07.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사진: 네이버 동영상 캡처)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가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는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공개됐다. 게시된 글에 따르면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에는 총 3가지 방법이 있ㄷ.

먼저 두 발을 모은 채 바로 선 후, 두 손이 발등에 닿도록 상체를 천천히 숙인다. 고개는 정면을 향해야 한다.

두 번째는 두 발을 어깨너비로 천천히 벌리면서 두 팔을 뻗은 채로 천천히 들어 올려 하늘을 향해 쭉 뻗는 동작이다. 이후 다시 두 팔을 천천히 내리며 두 발을 모으는 동작을 서너 차례 반복하면 된다.

마지막 동작은 두 손으로 허리를 짚고 왼쪽으로 천천히 3번, 오른쪽으로 천천히 3번 돌리는 동작이다.

전문가들은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를 1시간에 한 번씩 해주는 것만으로도 허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를 접한 누리꾼들은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점심시간 때 해야지"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요즘 허리 많이 아팠는데 기억해야겠다"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정말 효과 있나? 그럼 열심히 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재영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상윤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