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2013 인천 Sky-Festival’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공항, ‘2013 인천 Sky-Festival’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들을 위해 낮에는 인디밴드, 힙합, 비보이 등 실력파 아마추어 팀이 공연해

▲ 사진제공:인천공항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오는 9. 13 - 9. 14일 2일간 매일 저녁 7시 인천공항공사 청사 앞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음악인들이 참여하는 종합음악축제인『2013 인천 Sky-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스카이 페스티벌’은 인천국제공항이 세계공항 서비스평가 8년 연속 1위, 항공화물 운송 2위, 항공여객운송 9위를 달성한 것을 경축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야외 종합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했다.

우리 나라에 클래식 열풍을 몰고 온 서희태 마에스트로가 지휘하는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세계적인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K-POP 가수 20팀의 특별공연이 더해져 최고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했다.

출연진으로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인 이루마, 최정원, 서희태, 대니 정 등과 한류열풍의 주역인 EXO-K, 씨스타, 비스트, FT아일랜드 등 K-POP 스타들까지 가세했다.

첫째 날인 9. 13일에는 서희태 마에스트로가 지휘하는 70인조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피아니스트 이루마, 뮤지컬배우 겸 가수 최정원, 색소포니스트 대니 정 등 기라성 같은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아름다운 음악의 향연을 펼친다.

런던대 킹스칼리지 재학시절부터 영국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최고의 클래식 레이블 DECCA에서 음반을 발매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루마가 뉴에이지 음악의 진수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뮤지컬 역사의 산 증인이자 한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인 최정원이 출연하여 주옥같은 뮤지컬 명곡들을 들려준다.

또한, 버클리음대를 졸업하고 '한국의 케니 지'로 불리며 한국 음악인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Adult Contemporary 차트‘에 올라 호평받은 바 있는 스타 색소포니스트 대니 정이 ’Over the rainbow' 등 백만 불짜리 연주로 환상의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서 우리나라에 클래식 열풍을 몰고 온 화제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강마에 역의 실제 모델이자 2011년 김연아의 세계 선수권대회 음악인 <오마주 투 코리아>의 원곡인 <다울 아리랑>의 기획자로서 한국 음악을 세계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음악 감독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서희태 지휘자가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관객을 초대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드라마 ‘대장금’과 ‘해를 품은 달’ 및 영화 ‘써니’의 OST곡과 뮤지컬 ‘시카고’, ‘레미제라블’ 등 세대와 국적을 초월하여 사랑받는 명곡들로 구성돼 클래식의 지평을 한층 더 넓힐 것으로 기대했다.

9. 14일 둘째 날에는 ‘쇼 음악중심’ 특집공연에 K-Pop의 한류 가수가 참여하여 화려한 축제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게 된다.

‘쇼 음악중심’은 MBC 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되는 대표적인 가요방송으로 전 세계적인 K-POP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최정상의 아이돌스타들이 총출동하여 화려한 공연과 뜨거운 열정을 선보이는 무대이다.

이미 일본, 프랑스, 베트남, 홍콩 등 세계 각지를 돌며 한류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고, 9. 21일 추석특집 편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올해에도 해외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에서 인천시, 인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공동 개발한 특별 여행상품과 여행사 예약을 통해 사전에 예약한 5,000여명 이상의 한류 팬들이 ‘2013 인천 스카이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인천공항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가족들을 위해 낮에는 인디밴드, 힙합, 비보이 등 실력파 아마추어 팀이 공연하는 프린지콘서트와 400인치 대형 LED화면을 설치한 야외 영화상영, 항공기 조종 시뮬레이션장비 체험과 항공기 모형 전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춘 항공체험존, 인천공항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울러,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하는 프리마켓 행사도 함께 열어 K-Pop스타들이 기증한 애장품들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인천지역 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며,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악축제의 감동을 한층 끌어올릴 바자회와 기부행사도 개최된다.

축제기간 동안 관람객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공항신도시와 인천공항 청사를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무료주차장(500대 주차가능)을 행사장 주변에 운영할 계획이며,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수도권 시민들은 서울역,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계양역을 통해 환승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의 무료셔틀버스를 타면 행사장으로 쉽게 갈 수 있다.

자세한 행사계획이나 관련문의는 행사사무국(032-741-3397~9)이나 공식홈페이지(http://www.2013skyfestival.com)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